KB국민카드 모바일 앱에서 해지하는 방법

반응형

목차

     

    신용카드 목적에 따라 이것 저것 만들다 보니 신용카드가 꽤 모였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바로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KB pay 어플에서 쉽게 해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바로해지 해야 하는 이유

    간혹 연회비를 납부했기 때문에 다름에 오는 유효기간까지 그대로 둔다는 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신용카드 해지를 하는 날부터 일할계산되기 때문에 바로 해지 한다고 해서 특별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 일할계산이란?

    사용한 일수 만큼만 계산된다는 말. 예를 들어 5일날 가입해서 7일날 해지했다면. 사용한 일수는 2일이고 2일요금만 부과됩니다. 즉, 연회비*365 하면 1일 연회비가 나오고 사용한 날을 곱하고 이를 제외한 금액을 다시 환급됩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은 신용카드는 관리가 소홀하게 되고 소홀함은 분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각종 금융범죄의 중심점에 있는 신용카드. 지금이라도 사용하지 않는 다면 해지 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KB pay 어플에서 카드해지

    카드 해지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및 전화도 가능합니다. 앱이 없거나 익숙하지 않는 분은 다른 수단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앱에서 하실 분은 KB 국민카드 앱에서도 가능하고 pay 에서도 가능합니다. 2개 모두 가능하므로 별도로 다른 앱을 다운로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kb pay 앱에서 카드해지 하는 방법
    kb pay 앱에서 카드해지 하는 방법

     

    1. KB pay 앱을 실행
    2. 우측 상단에 햄버거 버튼을 선택
    3. 카드를 선택
    4. 카드해지를 선택
    5. 해지사유를 선택
    6. 본인 인증 확인
    7. 해지완료

     

    정상적으로 해지되는 것을 확인하고, 방금전에 안내한 순서대로 다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재확인하는 차원에서 권장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카드해지를 위해 전화를 하면 해지방어팀과 이야기를 해야해서 결단한 마음이 힘들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앱을 통하면 그런 수고로움과 오랜시간 상담원 대기 없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드해지시 남은 할부가 일시불로 청구 되므로 이부분에 대한 금융계획이 필요하며, 해당 은행의 카드가 하나도 없을 경우, 카드 포인트를 소멸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지 전에 해당부분에 대해 정리하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