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애플 계정 만들어 주기 (만 14세 미만, 아이폰6 앱스토어 문제)

반응형

목차

    10대의 아이폰 사랑

    최근 조사에 의하면, 미국 내 10대 사이에서 애플 제품의 인기가 지난 10년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연구조사에 평균 연령 15.8세의 1만 4천5백 명의 10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미국 내 10대 연령층에서 애플 아이폰 및 애플 워치의 점유율은 대단합니다.  2022년 가을 조사에 응답한 미국 내 10대 중 87%가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도 마찬가지입니다. 학교에서도 아이폰을 가진 아이를 제일 부러워한다고 하더군요.

     

    우리 집 아이도 아이폰 노래를 불러서, 아직 어리므로 아이폰6 를 중고로 구입해서 선물해 주었습니다. 아이가 만 14세라서 여러 가지 제약조건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정보를 다루고자 합니다.

     

    우리 아이 애플 계정 만들기

    성인이라면 애플 계정은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 (애플 사이트)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는 미성년자인 만 14세 미만은 부모의 동의하에 계정을 만들 수 있어서 이것이 조금 복잡합니다.

     

    애플 계정의 경우의 수

    1) 부모님도 아이폰를 사용할 때

    2) 부모님이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1,2의 차이는 부모님이 애플계정을 가지고 있느냐, 있지 않느냐의 차이점입니다. 만약 부모님이 애플 계정이 없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애플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애플 계정 만들기 (애플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 https://appleid.apple.com

     

    애플계정 만들기
    애플계정 만들기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므로, 별도의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부모님의 계정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자녀의 계정을 만들어줘야 할 차례입니다. 이 과정은 스마트폰에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이 아이폰이 있으면 부모님 아이폰에서, 이번에 계정을 새롭게 만든 부모님이라면 자녀 아이폰에서 진행(물론, 계정을 만들고 나서는 아이의 계정으로 접속을 해서 아이가 사용하면 됩니다)을 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두 경우 모두 일단 아이폰에 로그인했다고 가정하고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반응형

     

    1. 계정에 결제 및 배송정보

     

    아이폰 결제 및 배송정보

     

    [설정] > [결제 및 배송] > [지불 방법 추가]로 관련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물론 기존에 앱을 구매한 적이 있어서 결제정보가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2. 자녀 계정 만들기

    아이폰 가족 공유
    아이폰 가족 계정 만들기

     

    [설정] > [가족공유] > [계정 생성]  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1. 이름,성,생년월일 기입하고 성인인증 확인, 위에서 등록한 결제정보 CVC 입력
    2. 이메일 만들기 [이메일 주소가 없습니까?]를 선택, iCloud 계정으로 새롭게 만드는 것을 추천
    3. 비밀번호는 8자 이상으로, 숫자&영문 대문자(A)&영문 소문자(a), 특수문자 포함해서 만드세요 *꼭 기억!
    4. 휴대폰 번호는 부모님 폰으로 인증해도 되고 자녀폰도 되지만... 스크린 타임기능을 나중에 쓸 거라면 부모님 번호!
    5. 스크린 타임은 나중에 설정하는 것으로 하세요. 
    6. 아이들 앱을 관리할 목적이라면  계속, 자유롭게할 것이라면 구입요청 끄기
    7. 보호자 추가 - 완료
    반응형

     

     

    중고 아이폰6 iso 버젼으로 앱 다운로드 제한

    아이폰6는 공식적으로 더이상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나온 최신 앱 들은 다운로드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유튜브, 네이버 앱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특히,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도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물론 최신버젼을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은 있지만 중고 아이폰6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입목록에서 다운

    설정 > 구입 항목 > 가족 구입목록(앱을 다운로드 기록 있는 계정을 선택)

     

    가족 구입목록

     

    자녀의 계정을 만들어주면 서로 같은 가족계정으로 묶이게 됩니다. 가족 계정의 장점은 나의 가족이 다운로드한 유료앱을 가족 구성원이라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점입니다. 꼭 유료앱이 아니다 하더라도 말입니다.

     

    그럼, 감이 잡히셨지요. 예를 들어 부모가 네이버 앱을 받은 이력이 있다면 자녀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 버튼에서 다운로드하고 싶은 앱을 검색해서 중고 아이폰6 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고가의 아이폰은 부모님에게 매우 부담스럽니다. 그래도 아이가 가지고 싶다면 어떻게든 사주고 싶은 것이 부모님의 마음입니다. 아이폰은 특성상 중고라도 충분히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중고폰을 구매하고 대신 괜찮은 케이스와 함께 주면 아이들은 충분히 좋아라 합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어린이날 갖고싶은 선물 1위 아이폰!

     

    어린이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 아이폰.

    목차 받고 싶은 선물 1위. 아이폰 얼마 전 초등학생과 중학생 200명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에서 어린이날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 무엇이냐고 묻는 질문에 1위가 아이폰이라고 답했습니다. 사실

    datascience.re.kr

     

    [정보공유] - 당신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휴대폰 설정방법 | 아이폰 의료정보 등록

     

    당신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휴대폰 설정방법 | 아이폰 의료정보 등록

    안드로이드 폰에는 긴급전화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잠금화면에 보이지 않지만, 아이폰도 해당 기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여기에 의료 정보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싱글족

    iloveapp.tistory.com

    [APP(IOS&ANDROID)/교육] - 리로스쿨 앱 (학부모 회원가입 및 고객센터 문의)

     

    리로스쿨 앱 (학부모 회원가입 및 고객센터 문의)

    목차 리로스쿨 소개 리로스쿨 앱은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학생들의 학사운영 통합솔류션으로 아래의 기능을 현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리미(무료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