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를 통해 예약한 호텔에 메일 보내기 (얼리체크인, 레이트 체크인 등)

반응형

해외호텔 대부분 아고다에서 하시지요, 좋은 호텔은 피드백도 빠르고, 무엇보다 웰컴메일을 보내주고 언제든지 문의사항이 있으면 메일로 보내라고 합니다. 하지만 좀 작은 호텔은 이런 서비스(?)가 없지요. 그래서 오늘은 호텔 측에 메일 보내는 방법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스페인 마드리드에 묶을 예정인데요. 마드리드 도착시간이 거의 밤12시라서 레이트 체크인을 요청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사실 얼리체크인 보다 중요한 것이 레이트 체크인 요청입니다. 

 

왜냐하면 통상적인 체크시간에 오지 않으면 노쇼로 간주해서 예약을 취소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방을 배정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소통을 위해 메일을 보내두고 답장을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고다 호텔 메일 주소 알아내기

 

아고다 예약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아고다 예약관리

예약관리를 선택하면, 현재일 기준으로 가까운 예약사항들이 리스트로 노출이 됩니다. 

여기서 메일을 보낼 예약사항을 선택합니다.

 

아고다 나의 예약사항

여기서 숙소에 이메일 보내기도 있지만, 저는 아고다 고객센터에 연락하기를 통해서 이메일 주소를 알아냅니다. 

간혹 아주 다르게 주소가 다른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고다 숙소 예약
아고다 숙소 이메일 보내기

이렇게 얻어낸 호텔의 이메일로 관련 문의를 하면 됩니다. 만약 호텔 측으로부터 회신이 없다면 정식으로 아고다 고객센터에 대해서 이러한 조치를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 측에 메일을 보낼 때는 다음의 사항을 정리해서 보내면, 보다 정확한 문의가 될 것입니다,

  • 예약자 이름
  • 예약번호
  • 숙박일자
  • 문의사항

여행에서 숙박이 차지하는 비율은 어마 어마하지요. 미리미리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2022.12.15 - [오늘만 FREE] -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해 PP카드 발급. 혜자 신용카드는?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해 PP카드 발급. 혜자 신용카드는?

내년 여행을 앞두고 PP카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과거에는 PP카드를 발급받기 쉬웠는데, 이제는 점점 까다롭고 조건이 많아졌습니다. 아직까지 남은 최고의 혜자 PP카드 경남은행과 부산은행이

iloveapp.tistory.com

 

2022.12.31 - [정보공유] - 여행에 필요한 pdf 아이폰에 담아가기(호텔바우처, 승차권 등)

 

여행에 필요한 pdf 아이폰에 담아가기(호텔바우처, 승차권 등)

코로나 시기에 한번 여행을 간적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증빙서류에 호텔바우쳐 그리고 각종 이용권, 그리고 승차권과 예약확인서 등. 각종 pdf 문서가 20장이 넘더군요. 여행에 필요한 문서는 기

iloveapp.tistory.com

 

2022.12.21 - [정보공유] - 아고다 호텔 예약 사이트의 모든것! 플래티넘이 알려드립니다.

 

아고다 호텔 예약 사이트의 모든것! 플래티넘이 알려드립니다.

일단 아고다. 개인적으로 꼬십니다. 아고다에 들어가면 위의 공지가 뜹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시정명령을 받은 내용을 고지한 것입니다. 내용을 보면, 인기 있는 숙소가 사실 인기가 있는게

iloveapp.tistory.com

 

2022.12.29 - [정보공유] - [기본 상식] 알아두면 좋은 호텔 예약싸게 하는 방법

 

[기본 상식] 알아두면 좋은 호텔 예약싸게 하는 방법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여행초보들은 처음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아고다만 열심히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여행을 시

iloveapp.tistory.com

 

 

어일깔보
배너를 클릭해서 친구추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