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esim) 추천. 가장 싸게 구매하는 방법 (동남아, 유럽, 미국 등)

반응형

저는 해외여행준비할 때 가장 신나는 포인트가 유심을 준비할 때입니다.

국가와 일정을 기반으로 네이버에서 최저가로 유심을 고를 때 가장 설렙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유심 대신에 이심을 쓰고 있습니다. 이심이 너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한번 이용하면 빠질 수밖에 없는 esim.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심(esim) 은 무엇인가?

eSIM은 물리적인 nano-SIM을 사용하지 않고도, 각 국가의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SIM을 말합니다. 유심만이 유일한 선택이었을 때는 많이 불편했습니다. 각 국가에 맞게 인터넷을 주문을 하면 공항에서 수령하거나 배달을 받아야 하고. 공항에서 수렴하기 위해서 공항에서 그 장소를 찾아가야 하며, 새벽출발이면 수령마저도 힘이 듭니다. 이심이면 그럴 필요 없이 집에서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esim 이 가능한 휴대폰 기종

[아이폰 기종]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iPhone 12 Pro Max, iPhone 13, iPhone 13 mini,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SE2, iPhone 14, iPhone 14 Plus, iPhone 14 Pro, 

iPhone 14 Pro Max, iPhone SE3 

[안드로이드 기종]
갤럭시 2 플립 4, 갤럭시 Z폴드 4, Pixel 2, Pixel 2X, Pixel 3, Pixel 3XL, Pixel 3A XL, Pixel 4, Pixel 4XL
Motorola 레이저 2019, Nuu Mobile X5, Galaxy Fold (해외용), Galaxy Z Filp (해외용), Galaxy S20 (해외용), Galaxy S20+ (해외용) Galaxy S20 Ultra 5G (해외용)

 

기종을 꼭 확인해주세요!

 

esim 구매처

반응형

 

이심은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면 여러 곳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말뚝이나 기타 대행사, 리얼마이트립 등 다양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eism 판매사들은 실제로 자신의 이심(esim)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대행하는 것입니다. 즉, 본사에서 물건을 떼다 파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본사에서 사면 무조건 저렴하겠지요. 20% 정도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유럽 30일 기준으로 비교해 보았을 때 1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판매처는 차이나 모바일 홍콩입니다. 거의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심은 CMHK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제공되는 데이터 충전 및 사용 시간도 홍콩 00시를 기준으로 일자가 계산됩니다. 

 

이제 우리는 본사에서 이심을 구매합니다. CMHK(차이나모바일 홍콩) 홈페이지에서 말입니다. 참고로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 동남아시아 이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매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구매를 하더라도 저에게는 땡전 한 푼 떨어지지 않습니다.

요즘 워낙 커미션 주는 링크들이 많아서 미리 공지합니다.

 

차이나 모바일 홍콩: https://global.cmlink.com/?LT=en 

 

hk-mobile

 

global.cmlink.com

 

그럼 차이나 모바일 홍콩에서 유럽을 기준으로 가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차이나 모바일 홍콩 유럼 이심 가격

30일 기준으로 하루 2G를 제공하고 이것을 사용하고 나서는 저속 무제한 상품입니다. 언리미티드 상품으로 $41달러 정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가격은 유심 가격입니다. 이심은 더 저렴합니다.

 

30일을 선택하고 세부항목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그럼 최종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이나 모바일 30일 이심가격

이심은 $35달러 정도입니다.

 

달러환율

한화로 환산하면 4만 3천원 정도 됩니다. 그럼 국내 이심 유통사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리얼마이트립]

리얼마이트립 이심 가격

[말톡 이심]

말톡 이심 가격

한 1만원 6천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30% 정도 할인입니다. 그럼 대행사의 수수료가 얼마인지 감이 오시나요? 

이심 결제페이지

구매방법은 간단합니다. 나라와 일정을 선택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동남아, 일본 , 미국도 있어요)

선택을 물리유심(PHYSICAL SIM) 말고 ESIM을 선택해야 합니다.

 

결제를 완료하게 되면 입력한 이메일로 QR코드가 옵니다. 참고로 유효기간은 6개월이고 기본 옵션을 건드리지 않으면 이심이 활성화 돤 날부터 차감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정을 넉넉히 하고 인천공항에서 활성화하고 가는 편입니다.

처음 이심을 사용하신다면 사용법은 국내에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국내 이심 구매 페이지에 가면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방법은 그와 유사하니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 푼이라도 아껴서 여행지에서 맛난 거 잡수시라고 포스팅했습니다. :)

 

참고로 현지에서 충전해서 바로 사용하는 이심도 있습니다. 만약 구매해가 유심을 모두 소진하거나 새롭게 구매를 해야하는데, 유심 판매하는 곳을 찾을 수 없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참고 포스팅]

2022.09.15 -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터키여행시 사용하면 좋은 아이폰 이심(esim) airalo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