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설정 일반에서 에어드롭(airdop)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반응형

에어드롭(airdop)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사진은 카톡으로 공유를 하는데, 얼마전에 모임에서 아이폰 끼리는 에어드롭(airdop) 사용하더군요. 저도 아이폰이라서 공유를 받을려고 했는데, 당최 되지 않고 알고 보니가 해당 메뉴가 회색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더군요. 황당한것은 설정에서 메뉴 자체가 없는것이지요. 오늘은 저와 같은 것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남깁니다.

 

아이폰 설정>일반 에어드롭

 

아이폰 퀵 메뉴에서도 에어드롭을 눌러도 반응이 없고, 설정>일반 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이 황당하고 당황스럽니다.

의외의 메뉴에서 이 문제를 해결 했습니다.

 

해답은 스크린타임 기능에 있다.

 

에어드롭(airdop)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 기능을 차단한것이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지만, 저처럼 호기심이 많은 분은 이것 저것을 눌러보다가 의도치 않게 설정한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에어드롭 활성화 하는 방법

참고로 에어드롭을 사용할때는, 항상 "WiFi"와 "Bluetooth"가 켜져(On)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설정은 같은 와이파이가 아니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럼, 메뉴 기능을 살리러 가보겠습니다,

  1. 설정에서 스크린타임으로 이동합니다.
  2. 스크린타임에서 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제한으로 이동합니다.
  3. 허용된 앱으로 이동합니다. 

여기로 이동하면 에어드롭이 off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허용(on)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럼 이제 설정 메뉴에서도 에어드롭 메뉴가 생기고,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이것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 이것으로 빠른 해결로 스트레스 덜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