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앱] 아파트 난방비(관리비) 및 가스비 아끼는 법

반응형

설명절이 끝나자 마자 받아본, 가스비 폭탄 고지서.

커뮤니티에서 많이 보았고, 나름 절약정신으로 무장한 나여서 걱정이 없었는데, 여전히 나에게 시련을 주는 군요,

오늘은 가스비를 아끼는 가스앱과 여러가지 팁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앱 기능 소개

홈화면에서 요금 청구서, 자가검칭 방문예약등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이 고지서 대신에 요금 및 납부 일정을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 최근 가스 요금 명세서를 한꺼번에 조회를 할 수가 있어서, 지난달 가스 비용과 비교하여 절약하는 정신(?)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관련 서비스 외에도 한국 전력의 계약자 정보 인증을 통해 전기 요금 청구서를 조회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시프로모션 진행

가스앱
일종의 미션을 통해서 캐시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요금에 차감 시킬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 마케팅 동의, 가스앱 추천등의 1회성 캐시적립과 자가검침, 이벤트 모바일 참여등으로 얻을 수 있는 시기별 캐시로 구분됩니다.

 

좀더 적극적으로 캐시를 적립하기 위해서 광고를 보고나 광고 회원가입을 통해서 얻을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락 스크린을 통해서 요금 적립도 되지만,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현재 신규회원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은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했습니다.

https://apps.apple.com/kr/app/id741949011

 

‎가스앱 - 가스비 절약의 시작

‎서울과 인천, 제주, JB(주), 대륜E&S 도시가스에 이어 예스코가 가스앱의 새로운 가족이 되었습니다. ▶ 22년 10월 – 예스코: 서울특별시 중구, 광진, 성동, 동대문 전지역, 중랑, 종로, 용산, 성북

apps.app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ller.scg&hl=ko&gl=US&pli=1 

 

가스앱 - 가스비 절약의 시작 - Google Play 앱

편리한 요금 조회, 요금 납부 및 자동이체 관리, 비대면 방문 서비스 예약까지. 모든 도시가스 업무를 가스앱으로 시작하세요.

play.google.com

 

일반적으로 난방비를 아끼는 방법 7가지

외풍 봉인

웨더스트립과 코킹을 사용하여 창문과 문 주변의 외풍을 봉인하십시오.

단열

다락방, 벽 및 바닥을 단열하여 집안의 열을 유지합니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온도 조절기 사용

자리를 비우거나 잠을 잘 때 자동으로 난방을 줄이도록 온도 조절기를 설정하십시오.

햇빛이 들어오게 하십시오

낮에는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열어 태양이 자연스럽게 집을 따뜻하게 하도록 하십시오.

공간 난방기 사용

집 전체를 난방하기보다는 자주 사용하는 방에 공간 난방기를 사용하십시오.


가습기 사용

가습기를 사용하여 공기에 수분을 더하면 더 낮은 온도에서 더 따뜻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오븐으로 요리하기

스토브 상단에 의존하는 대신 오븐을 사용하여 식사를 요리하세요. 따뜻한 열기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