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스탄불공항에서 알아두면 좋은 어플 (İstanbul Airport)

반응형

세계 여러공항을 다녀봐도 안전과 승객의 편리성이나 규모만한것을 따지만 인천국제공항만한 곳이 없습니다. 대부분이 공감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인천국제공항에 버금가는 공항이 있습니다. 바로 이스탄불공항입니다. (공항코드 IST) 입니다. 2018년 10월 개항한 이스탄불 공항은 인천국제공항의 시스템과 유사합니다. 왜냐하면 2020년 까지 운영컨설팅을 인천공항공사에서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천국제공항은 유사한점을 여러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니 지금은 오히려 더 편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이스탄불공항은 국제선과 국내선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혼동이나 불편함은 없습니다. (좀 거리가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 

참고로 공항버스를 이용해서 이스탄불 공항에 도착했다면 출입구에서 국제선과 국내선으로 분리되므로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입구에 맞춰서 들어가면 1차 보안검색을 하고 해당 체크인 카운터 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설치해야 되는 앱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로 이스탄불 공항 어플입니다. 애플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İstanbul Airport' 를 검색하면 됩니다.

 

보통 공항어플이라고 하면 공항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보통입니다. 면세점이나 화장실 위치, 애연가를 위한 흡연부스 안내 등 말입니다. 제가 추천하여 소개해 드리는 서비스는 항공편 정보(트래킹 기능입니다)

 

다시말해 오늘 탑승할 항공편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당일 뿐만 아니라 2-3일 전부터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이 좋은점은 바로 항공사 보다 더 빨리, 지연, 연착, 결항 정보를 빨리 얻는 다는 것입니다.

더 멋진것은 항공사에서도 제공하고 있지 않은 게이트 정보를 먼저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터키항공에서 확인한 저의 탑승권은 보딩게이트가 나와 있지 않습니다. 이스탄불공항 어플에서 금일 탑승할 항공기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동일한 오전 08:20분 경 캡쳐한 화면입니다)

카운터와 게이트 까지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공항에서 이런 사전 정보는 정말 요긴합니다. 미리 동선을 파악할 수 도 있고 공항에서 소요할 시간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공항 보딩판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전광판 근처 벤치에 자리를 잡고 목이 빠지라고 쳐다보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 사진은 없지만 전광판에 있는 정보 보다 이 앱이 더 빠릅니다.

게다가 지도핀을 누르면 실내 네비게이션까지 작동해서 이스탄불 공항처럼 규모가 있는 곳에서 요긴합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하단에 비행기 모양을 선택하거나 통합 검색(돋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적해야 하는 항공사 선택하고 Track flght  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와 같이 메인 화면에 트래킹하는 항공편에 대한 정보가 나와고 남은 시간까지 보기 좋게 나옵니다.

노티 알림은 덤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이스탄불공항은 2번을 이용했습니다. 다른 승객보다 지연사실을 미리 알게 되어서 게이트 앞에 줄서는 불편함을 없었습니다. 정시 출발하는 줄 알고 줄서있는 승객들을 보면 미안하기 까지 했습니다.

 

이스탄불 공항을 항공기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앱을 잊지 마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