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반입 금지물품과 가능물품, 위탁수화물을 금지물품 가능물품 등을 알려주는 비행기반입금지 조회해주는 앱

반응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or.kotsa.avsec&hl=ko

 

지금은 당장 필요는 없지만,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 지면 꼭 필요한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조회' 앱니다. 기존에 우리는 기내반입물품, 위탁수화물품을 조회하기 위해서 한국공항공사 공단을 홈페이지는 방문하거나 항공사에 직접문의를 하고는 했습니다.

 

이제는 앱으로 편하게 조회를 해보면 됩니다. 아이폰은 앱의 이름은 '비행기반입물품정보'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출시되었으며,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만들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세련된 맛은 없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잘 찝어서 앱을 만들었다는 점은 충분히 칭잔할 점입니다.

 

비행기반입물품정보는 물품정보외에 다양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1. 금지물품검색

2. 금지물품 록록

3. 검색랭킹

4. 금지물품 홍보물

.

.

8. 유효신분증

공항정보와 이메일 신고는 일반인들이 크게 신경쓸 메뉴는 아니고 자주 이용하실 검색은 금지물품검색과 금지물품목록, 그리고 랭킹입니다.

 

먼저 금지물품검색은...

단어로 물품을 검색해서 해당 물품이 반입이 되는지 않되는지... 기내 혹은 수화물 가능 여부를 알려줍니다, 금지물품목록은 카데고리별로 물품정보를 보여줍니다. 비행기에 반입되는 물품이 많을 경우, 이 메뉴를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추천되는 메뉴는 검색랭킹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물품의 랭킹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고민하는거 당연히 나도 궁금하겠지요. 메뉴를 보시면 혼동이 되는 물품에 대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그럼 여기서 퀴즈 '1회용 면도기'는 기내반입이 될까요?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그리고 좋아요와 구독하기 한번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