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여행시 사용하면 좋은 아이폰 이심(esim) airalo

반응형

유럽은 유심의 선택권이 넓은 반면에 터키는 조금 제한적입니다. 종류도 적고 구매하는 방법도 조금은 제한적입니다. 한국에서 구매를 해서 가는 방법도 있지만, 조금 비싼감이 있고 불량이 발생한경우 2중 지출이 염려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터키에 가서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지난 여행에 아이폰 esim의 편리성 익히 접해봐서 이번 여행에서 아이폰 esim 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airalo 입니다.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이심과 금액도 차이가 없고, 무엇보다도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바로 충전해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https://apps.apple.com/app/airalo-esim-store/id1475911720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먼저 받으세요. 물론 다운로드전에 본인의 아이폰이 이심을 지원하는지 확인하는것은 필수!

국가를 선택하고, 용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터키에 5일 이상 체류하신다면 처음 부터 10G 이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속도가 느립니다. 꽤 괜찮은 호텔이였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해서 그런지 원하는 속도를 얻지 못했습니다. 확실히 일반 셀롤러 데이터가 훨씬 빨랐습니다.

제가 구매하는 구매내역입니다. 3G로 충분할꺼라고 생각했는데, 2번이나 추가 충전을 했습니다. 여행지는 이스탄불과 카파도키아였으며, 해당 지역에서 불편함 없이 충분히 이용을 했습니다. 아이폰 esim 을 사용할 때 주의할점은 2가지입니다.

 

1. 한번 설치한 아이폰 esim 재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삭제 하지 마세요)

2. 데이타 소모가 많은 앱은 셀롤러 데이타를 사용하지 못하게 설정하세요. (실수 방지)

*실수로 넷플리스가 작동되어서 쓸데없이 데이타 소모가 ㅜㅜ

이심 활성화 할때 기본 음성 회신은 '메인'으로 선택하시고 셀룰러 요금제만 설정한 '이름'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되지 않는다면 이심의 데이타 로밍을 켜주시는것도 잊지마세요. 

 

여행을 갔는데, 한국에서 구매한 유심이 작동되지 않아서 받은 스트레스, 현지에서 구매할 때는 바가지의 스트레스, 한국에서 오는 전화 문자 및 한국에서만 사용가능한 앱을 사용할 때 esim 만한게 없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 타기전 esim을 활성화 하고 현지 여행지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작동되는 이심. 아마 경험해 보시면 물리유심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

 

여기서 잠깐 광고! 

저의 코드를 입력하시면 서로 3$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저의 개인 공유 쿠폰입니다. 혹시 필요로 하시면 참고하세요!

iralo의 첫 eSIM 데이터 팩에서 US$3 할인을 받으세요. 
가입 시 IHQXQY1419 코드를 사용하거나 체크아웃 시 적용하세요. https://ref.airalo.com/VjZX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