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는 가위나 칼로 자르지 말고 해지하세요.

반응형

대부분은 하나씩 사용하지 않은 신용카드 가지고 있으시지요.

이번 참에 싹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는 오히러 신용점수에 좋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면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쓸모없어진 카드는 해지하거나 탈회 신청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를 가위나 칼로 자르거나 접어서 버리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자르거나 구기는 방법으로는 마그네틱에 담긴 정보를 완전히 없앨 수 없습니다. 도용범이 카드 조각을 조합해 신용카드 정보를 유추한 뒤 부정 결제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버리것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바로 사용하지 않는 카드가 있다면 카드사를 통해 탈회나 해지하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그런데, 해지와 탈퇴(탈회)는 확실히 구분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해지와 탈퇴(탈회 구분)

해지는 카드만 없애는 것으로, 해지 후에도 최대 10년간 개인 정보와 카드 발급 기록이 보관되며, 회원 자격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탈회, 회원 탈퇴는 카드 해지와 동시에 카드사에 등록된 회원 정보와 기록이 전부 삭제되는 겁니다. 만약 오랫동안 연체 없이 사용해왔던 카드를 탈회하면 거래 기록들이 모두 사라지면서 신용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도 있고, 행여나 다시 나중에 카드를 재발급하려고 했을 때 새로 심사를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챙겨줘야 할 점은 또, 해지와 탈회를 할 때에는 연회비와 포인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매월 50만원 이상 2-3년 정도 사용했다면 적어도 2-3만원의 포인트가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해지·탈회 시 포인트도 함께 사라지기 때문에 그 전에 소진하고 해지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