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 어플로 수도요금 간편하게 정산하는 방법

반응형

이제는 서울에서 이사할 때 온라인으로 수도 요금을 간편하게 정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수도를 사용하는 사람이 이사 등으로 바뀔 때에는 사용자끼리 수도요금을 계산하는 것을 '이사 정산'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수도요금 이사정산은 주로 '현금 인수인계'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사용량을 체크해서 이를 서로 확인하고 통장으로 이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비대면으로도 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seoul.arisuapp&hl=ko 

 

모바일 아리수 - Google Play 앱

건강하고 맛있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정보와 상수도 민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lay.google.com

서울시에서 요금 정산·납부를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수도요금 이사정산 사용자 분리고지 원스톱' 서비스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나 모바일 '아리수' 앱에서 수도요금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고, 이사 정산 계산 내역 확인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쁜만 아니라. 요금을 분리해 따로 납부하는 '분리고지' 신청과, 이택스 홈페이지,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먼저, 이번 달부터 수도요금 고지서를 받는 가정용 세대를 대상으로' 분리고지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하고, 올해 하반기까지 일반용과 욕탕용 등 모든 업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