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자동차 리콜 정보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뉴스에서 뭐가 이물질이 검출이되었다. 어떤 제품에 결함이 발견되었다라는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을 눈여겨 보지 않는 이상. 자동차와 가전, 유아용품 등에 하나 하나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 어려운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 에서 편리하고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리콜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생명과 연결된 차량에 발견된 결함은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리콜 대상이라면 즉시 수리받아야 합니다.
이럴 '리콜 알리미'를 신청하면 편리합니다.

내 차량에 리콜이 발생했을 때 문자 메시지를 통해 리콜 여부를 안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https://www.car.go.kr/home/main.do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현재의 리콜사유와 본인의 점검상태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유해 물질이 검출돼 회수·판매 중지된 식품 정보도 스마트폰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식약처 '식품안전나라'의 회수·판매 중지 제품 정보 화면에서 회수 식품 등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정보가 발송됩니다. 


가전과 생활·유아용품 등 더 다양한 품목에 대한 리콜 정보를 알고 싶다면, 국가기술표준원의 '제품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안전정보센터는 국내 리콜뿐 아니라 해외에서 리콜된 제품까지 결함 내용과 대처 방법 등 관련 정보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직구로 물건좀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은 한번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