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에 대비해서 부모님 접종완료 증명서(확인서) 발급해 드리는 방법

반응형

내일부터 백신패스 계도기간이 종료됩니다. 백신 접종 완료정명서나 PCR 검사 음성 확인서가 없으면 다중이용시설이 제한됩니다. COOV 앱을 설치해 드리면 되지만, 이것은 물리적으로 옆에 있을 때 가능하지만, 저처럼 멀리있는 경우라면 좀 곤란합니다. 나중에 만나서 앱은 설치해 드리더라도 당장 내일부터라도 불편함이 없이 다닐수 있도록 방법을 생각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라면 한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가족을 등록합니다.

정부24에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에서 대리인이 예방접종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발급하고자 하는 사람을 가족(아버지, 어머니)으로 등록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가족등록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게 '우리 아기'로 등록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버지, 어머니를 우리 아기로 등록합니다.
표현이 좀 그렇기는 한데 이 방법이 맞습니다.

물론, 그전에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잊에서 본인 회원가입을 하고 주민등록번호도 등록을 합니다. 우리아기 등록하기로 이동합니다. 

아버지, 어머니 모두 등록을 합니다. 이제 정부24에서도 발급신청이 가능하고, 지금 홈페이지(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전자민원 서비스 로 이동하면 국문(영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금전에 등록된 60대 아이가(?) 보입니다. 여기서 증명서를 신청하면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다음에 관련 화면을 캡쳐를 하고 부모님에게 카톡으로 보내드렸습니다. 인터넷뱅크도 하시지 않아서 인증서도 없고, 휴대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이라면 이런 방법도 괜찮을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