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만 관리하면 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신청 방법

반응형

건강 관리를 잘하는 국민에게 지원금을 주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에 대해 알고 있으신가요?

2021년 7월 말 부터 시범 사업이 시작돼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이란?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시행하는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제'는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하는 국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은 전국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는 없고..
주민등록상 주소가 24개 시범 지역 안에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여유형 :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


참여 가능 유형은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 두 가지이며 건강예방형은 만 20세~64세까지 일반건강검진 수검자 중에 건강 관리가 필요한 국민이 참여할 수 있고요.

 


건강관리형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된 고혈압, 당뇨 환자가 신청대상이 됩니다.
참여 대상자가 되면 걷기 등 건강 생활을 실천했거나 혈압·혈당 등의 건강 지표가 개선됐을 때 최대 5만 원에서 6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및 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이나 모바일 앱(The건강보험)에서 참여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고, 신청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확인해 보니 대상이 아니네요.

 

평상시에 건강관리를 위해서 운동 열심히 하시는 분들.. 오늘 소개한 정보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지역 

▶건강예방형

서울 노원구, 경기 안산시·부천시, 대전 대덕구, 충북 충주시, 충남 청양군(부여군 포함), 광주 광산구, 전북 전주시(완주군 포함), 전남 완도군, 부산 중구, 대구 남구·달성군, 경남 김해시, 강원 원주시, 제주 제주시 

 

▶건강관리형

서울 중랑구, 인천 부평구, 경기 고양시일산구·남양주시, 대전 동구, 광주 서구, 전남 순천시, 대구 동구, 부산 북구, 원주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