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허위매매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 알뜰한 중고차 구매방법

반응형

중고차 사기사건은 해마다 끊임없이 반복되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악덕 중고차 매매상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60대가 안타깝게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뉴스가 있었다. 

http://www.ids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66

 

정부 "중고차 산 사람 자살·중고차 사고 이어져도 침묵만" - 매일안전신문

[매일안전신문] 중고차 사기를 당한 피해자가 목숨을 끊었는데 정부가 혼탁한 중고차 시장을 방치하는 것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국내 중고차 매매업은 2013년 중소기업 적합업종

www.idsn.co.kr

이런 중고차 사기의 대부분이 시세보다 낮은 금액에 현혹되어서 시작을 합니다. 

2020년 중고차 구매자의 설문조사를 해보니 무료 31%가 중고차 사기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중고차를 살 때는 중고차 시세를 꼭 확인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시세보다 너무 낮은 금액은 중고차 직거래 자체를 시도 않기를 바랍니다.

중고차 시세는 자동차365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국토교통부가 함께 관리를 하고 있어서 신뢰성면에서 괜찮습니다.

차량번호나 차종을 입력하면 동이라량의 1년간 신고된 평균 금액과 구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차의 시세(가격)를 조회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365에서는 실제 판매되고 있는 차량인지 실매물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비이력 압류 등록 이력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매시 꼭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