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MBTI 검사 부터 받아보세요.

반응형

내가 왕이될 상인가?

하는 유행어가 한때 인기가 있었습니다.

 

주식 광풍인 요즘..

내가 돈을 벌상인가 궁금합니다. 물론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관상을 보는 것이 아닌 MBTI로 보는 주식성향검사로 이해 하면 됩니다. 물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고 어디까지나 재미로만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먼저 주린이 MBTI를 하기전에 MBTI에 대해서 상식선에서 살짝 언급하겠습니다.

 

MBTI 정의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 라고 불리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는 캐서린 쿡 브릭스(Katharine C. Briggs)와 그의 딸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Isabel B. Myers)가 카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을 근거로 개발한 성격유형 지표입니다. 개발한지 50년 이상이며, 과거 소수의 데이타를 근거로 표출한 이론이어서 여러가지고 여러가지 말도 많지만 성격유형 프로그램 개발시 가장 기초가 되는 자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www.therich.io/mbti-test/main

12개의 질문으로 구성된 이 검사는 질문의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그냥 쉽게 답을 할 수 있습니다.

질문도 평상시 주식하면서 내가 느꼈던 고민(?)과 의심을 한번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과페이지는 성향을 대표하는 동물로 썸네일로 나타내고 간단한 해석이 보입니다.

그런데 해석이  썩 대단한 정보는 아니네요. 이 결과가 MBTI 하고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도 의심 ㅎㅎㅎ

솔직히 제가 선택한 값의 해석정도 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포스팅하는것은 한번쯤은 자신의 주식성향을 둘러보는 차원에서 해보시면 괜찮다 싶어서 입니다.

광고도 없어서 불편함없이 진행할 수 있으므로 재미삼아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