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장애를 없애는 방법, 숙면하는데 도움이되는 어플

반응형

잠이 보약이라는 말 다들 아시지요?

건강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수면, 이 수면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하루의 일상은 물론 이고 심하면 건강까지 해치기 마련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잠 못 드는 사람들, 수면장애 환자가 국내 50만 명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직장인 기준으로 보면 서른다섯 살 이하 직장인은 세 명 중 한 명이 잠에 대한 장애가 한개씩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수면장애의 정의

수면장애는 수면에 문제가 생기는 모든 증상을 말합니다.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이 여기에 포함되고 자다가 숨을 쉬지 않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다리가 저려 잠을 깨는 '하지불안증후군'도 이에 포함합니다. 

 

좀더 심한 증세도 있습니다. 수면하면서 소리를 지르거나 웅얼거리는  '렘수면 행동장애'와 낮에 졸음이 쏟아지는 '주간졸림증'도 운전할때 깜빡하는 졸림도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수면장애 자가진단법

  1. 잠이드는 데 20분 이상 걸린다.
  2. 세 번 이상 꿈에서 깨는 경우.
  3. 꿈을 많이 꾸면서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고 몸이 피곤하다
  4. (특히) 계획보다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한다면 불면증도 의심해 봐야 합니다.
  5. 충분히 잤는데도 낮에 잠이 쏟아진다면 주간 졸림증은 빈도가 많아진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잠 잘 자는 방법

  • 안방 침실은 어둡게, 환기가 잘 되도록 합니다.
  •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으신분은 일부러 시계도 보이지 않게 해두는게 좋습니다. (최소한의 알람)
  • 잠자리에서 TV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은 생체리듬을 망가뜨립니다.
  • 20분 안에 잠이 오지 않으면 억지로 잠을 청하지 말고 다른 활동을 한 다음, 다시 침실로 오는게 좋습니다.
  • 상추를 말려 볶은 다음, 차로 마시면 불면증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수면장애가 의심된다면 개선노력을 해보시고, 그냥 방치해 두지 마시고 꼭 병원을 찾아보는게 좋습니다.

작년 부터 면다원검사와 수면 무호흡 환자에 대한 양압기 치료에도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일부 개인보험에서도 질병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하니 관련 사항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수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앱들도 많지만 기능성을 생각한다면 유료앱이 아무래도 괜찮습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무료로 7일 정도 사용해 보시고 구매를 하시면 좋습니다.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orthcube.sleepcycle

 

Sleep Cycle alarm clock - Google Play 앱

Sleep Cycle에 음향 분석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제 침대 머리맡에 기기를 놓지 않아도 수면 패턴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기상을 더욱 상쾌하게 Sleep Cycle은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파악해 최적의 휴식

play.google.com

아이폰은 애플워치가 있으면 auto-sleep  이 현재까지는 평이 괜찮습니다.

이외에도 백색소음 및 수면유도 앱이 필요하시면 오늘만 무료 앱에서 자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2021.03.06 - [오늘만 FREE] - 백색소음(수면유도), 수도쿠 어플 아이폰/아이패드 (21년 03월 06일)

 

백색소음(수면유도), 수도쿠 어플 아이폰/아이패드 (21년 03월 06일)

- 받고싶은 어플이 유료로 나온다면 여기를 읽어주세요. [읽기] - 어일깔보는 유용한 어플을 유튜브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Sudoku Evolved - 3D Puzzle‪s apps.apple.com/app/id14881614..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