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인터넷 속도측정 어플(앱)_speed test check, 벤치비 BenchBee

반응형

얼마 전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이것이 느낌인 것인지 아님 정말 느려진 것인지 팩트체크가 필요했습니다. 속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속도 측정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전문적인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간편한 것은 어플 설치없이 속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등 모든 기기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측정 사이트, Fast.com

스마트폰 속도 측정 사이트

아이폰은 사파리, 안드로이드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소창에  fast.com/ko/

 

인터넷 속도 테스트

회원님의 다운로드 속도는 얼마나 될까요? FAST.com의 간편한 인터넷 속도 테스트로 몇 초 안에 ISP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fast.com

을 입력하면, 준비과정도 없이 속도측정을 합니다. 또 다른 설정 과정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만 이력관리가 어렵고 PC의 경우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도 영향을 주므로 이점을 감안해서 생각을 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거나 별도의 프로그램이 PC에 설치하는 것이 극혐이신 분은 추천해 드립니다. :)

 

speed test check, 벤치비 BenchBee

두번째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위주 설명, 안드로이드 관련 앱이 있습니다.) 먼저 소개해 드릴 것은 speed test check 라는 앱입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면 상위권에 나오는 앱이고 유저들이 가장 많이 이용을 하고 있어서 신뢰도가 높습니다. 측정하기 위해서 전면광고가 조금 나오지만 그것을 제외하고는 쓸만합니다. 

벤치비 BenchBee 워낙 유명한 속도측정속도 측정 앱입니다. 뉴스에서 속도 측정할 때 꼭 나오는 앱이 이것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할 때 하나의 앱에 의존하는 것보다 신뢰성 확보를 위해 2개 이상 사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자주 이뤄지지 않는지 유저들의 불만이 많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이폰은 측정이 쾌적한데, 안드로이드는 오류가 좀 많아서 아쉽습니다. 특히 5G는 에구구 네요. 아이폰 유저는 권해드리고 안드로이드는 다른 앱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마트폰만 아니라 집에 와이파이 속도도 느려져서 오늘 저녁 한번 제대로 측정을 해보고 , 얼마전 부터 벼르고 있었던 와이파이 무슨 증폭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미 모델은 봐 두었고. 주문한 제품은 ipTIME Extender-A3MU 무선랜 증폭 확장기 입니다.

추천 와이파이 증폭기

오늘 소개드린 앱으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고 전과 후를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와이파이 끊김으로 고생하는 많은 분에게 정보를 주기 위해 기회가 되면 이런 과정을 유튜브로 한번 남겨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