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할 때 설치해야 할 필수 어플 하나 추가(영사콜센터 무료전화)

반응형

아직 언제부터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알아두시면 좋은 어플을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어플명은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입니다.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늘 안드로이드가 먼저 출시가 되거 이어 아이폰이 출시되는 형태였는데,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동안 해외에서 무슨일이 발생할 경우, 유선전화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국제전화비용 부담도 부담이지만 (02-3210-0404)라는 긴 번호를 기억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만 설치하게 되면 국제전화비용 부담없이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앱을 사용할 경우 상담자의 위치를 GPS로 확인하여 현지 재외공간에서 사고지점으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에 더불어 영사콜센터 카카오톡 채널도 개설이 되어서 궁금하거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익숙한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영사콜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7개(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외국어 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본인이 응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주변 현지인에게도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외여행전에 필수로 꼭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설치는 하되 절대로 이용하는 일이 없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

 

[서비스 소개 동영상]

www.youtube.com/watch?v=ZFUBvrw9n-Y&feature=youtu.be

[아이폰]

apps.apple.com/kr/app/id1537719223

 

‎영사콜센터

‎영사콜센터는 해외에서 사건·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무료전화를 이용할수 있습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mofa.consul.callcenter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 Google Play 앱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 다음과 같은 상황에 영사콜센터로 전화하세요. 1. 해외 위난 발생 시 - 우리 국민의 긴급구조 지원 및 현지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연락 두절자 접수 및 안전확인을 합니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