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녹음 어플(앱), 오디오 음성 파일 붙이기 편집기, EZAudioCut

https://apps.apple.com/kr/app/id1310559506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녹음앱. 녹음이 필요하거나 간단한 편집이 필요할 때, 많이 사용하시는데... 그 앱으로만 사용하기에는 기능이 약간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EZAudioCut(이즈 오디오 컷)을 한번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처음 사용자는 사용법이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몇번 이것 저것 눌러 보면 금방 적응이 됩니다.


다음의 경우 필요할 때 이 앱을 추천드립니다.

  1. 여러가지 녹음파일을 한꺼번에 붙여서 하나의 오디오 파일로 만들수 있습니다.
  2. 비디오 파일에서 오디오 파일을 분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3. 특정부위에 음소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이 버벅이지 않고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점이. 오디오 파일위에 바로 녹음 파일을 덮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더빙 기능이라고 해야 할까요? 정확한 용어는 모르겠지만 이미지로 설명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디오 편집화면에 보시면 빨간색(화살표) 녹음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음원위에 녹음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혹은 특정부분을 잘라서 공백을 만들어서 처리하거나 음소거를 하고 사용하던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ZAudioCut(이즈 오디오 컷) 현재 유료버젼과 무료버젼(광고포함)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유료버젼이 무료로 소개된적도 있습니다. 물론 저의 블로그에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음원을 가지고 작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설치해 두셨다가 급하게 오디오편집이 필요하다면, 컴퓨터에서 작업하시는 것 만큼의 만족도를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