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검색 엔진 어플(앱) justwatch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네이버 비디오..

반응형

이 영화, 드라마 어디가면 볼수 있을까?


오늘 소개드릴 앱은 justwatch(저스트와치)라는 앱입니다. 넷플릭스, 왓차, 웨이브.. 이 중에서 어디 하나 현재 이용중이시거나 2개 이상 중복해서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시면 유용한 어플입니다.


아시다시피 OTT 서비스는 프로덕션 및 영화사와 계약된 기간에만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좋은 영화, 재미있는 드라마라고 해도 무한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계약을 통해서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OTT 서비스 마다 제공하는 드라마와 영화도 다르고 제공하는 시기도 다릅니다. (운이 좋으면 같이 제공할지도...) 


물론, 우리는 언제든지 영화를 보고 싶은 영화 바로 보고 싶습니다. 이때 필요한 서비스가 justwatch(저스트와치) 입니다. 내가 보고 싶은 영화 현재 어디서 제공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justwatch(저스트와치)는 별도의 사이트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 justwatch(저스트와치) 사이트

https://www.justwatch.com/


○ justwatch(저스트와치)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ustwatch.justwatch


*아이폰 다운로드 링크

https://apps.apple.com/kr/app/justwatch-movies-tv-shows/id979227482





 justwatch(저스트와치) 의 일반적인 기능


justwatch(저스트와치)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이(로그인X)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부터 일단 회원가입 부터 들이미는 일부 서비스들과 좀 다릅니다. 물론 나만의 목록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지만, 앞서 말하대로 이 영화 어느 플랫폼에서 하고 있어? 어떤 영화가 드라마가 잘 나가?? 정도는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영화나 드라마를 찾았다면 바로보기를 선택해서 보세요. 스마트폰에 해당앱(넷플릭스, 왓챠, 웨이브)이 설치 되어 있다면 바로 플레이해서 볼수 있습니다. (검색할 필요도 없습니다)

□ 홈

홈에서는 justwatch(저스트와치)의 주제 및 기준별로 영화나 드라마의 카테고리를 보여줍니다.  고대문명을 주제로 하는 것들 으스스한 시즌 (할로윈), 성인코미디 등 다양합니다. 시즌별로 주제도 조금씩 변경됩니다.

□ 최신

말 그대로 플랫폼에 최신 추가된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상단에 다른 플랫폼을 추가합니다. 넷플릭스를 그냥 두고 왓챠를 추가합니다. 그럼 처음에는 넷플릭스에만 추가된것을 보여주는데, 타임라인이 변경되어서 왓챠에 추가된 최신 새로운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 인기

 


현재 모든 OTT 서비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와 영화를 한꺼번에 쫘악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 하는 메뉴입니다. 아 무료하고 심심한데 뭘 보아야 할지 모르겠다. 그럼 여기를 찾아보면 됩니다. 해당 메뉴에는 필터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연도, 평점, 가격, 장르, 여기에 은근히 화질 따지시는 분을 위해 화질도 필터링이 됩니다. 4K로 보셔야 직성이 풀리시는분은 여기를 이용하세요.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무엇이든 좋습니다. OTT 한개 정식을 구독하시는 분이라면 꼭 설치해서 이용해 보세요. 새로운 영화와 드라마를 알게 되고 꼭 보고 싶은것은 놓치지 않게 도와 드릴 것입니다. 아래 justwatch(저스트와치)에 대한 간단한 리뷰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