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보안 카메라 마이크 녹음 차단 어플(앱) 구글플레이

얼마전 미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가정집에 설치된 보안 카메라로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입니다. 그 내용은 "아기가 매우 귀엽다" 라는 말입니다.  해커가 CCTV를 해킹해서 집안을 들여다 보고 있는 것입니다.


비단 CCTV의 뿐만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해커가 당신의 스마트폰을 해킹해서 카메라를 작동하여 주변의 모습을 촬영하게 한다던지, 당신 모르게 녹음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만큼, 우리는 이런 해킹의 위험속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 '카메라와 마이크 차단 앱'입니다.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은 아니지만 특별한 상황에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보안이 필요한 시설을 방문할 때는 카메라를 차단하고 중요한 회의에서는 본인의 의도하지 않은 녹음을 차단합니다. 어떤때는 모두 동시에 차단이 가능합니다.


2020/11/23 - 카메라 마이크 차단 앱, 오늘의 무료 어플&앱 구글플레이 안드로이드 기준 (20년 11월 23일)


오늘 소개할 앱은 오늘의 무료에 소개되었습니다. 지금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영구소유가 됩니다.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실행영상이 궁금하신분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앱(어플)설치



 

해당 앱은 개인의 민감한 정보를 설정하는 것인 만큼 몇 중의 확인(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차단 어플 셋팅

마이크만 차단할 수 있고, 카메라만 차단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카메라와 마이크 동시에 차단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 시간에 따른 차단

요일과 시간으로 디테일 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루틴하게 진행되는 회의가 있다면 설정해 놓으면 좋습니다.




- 위치에 따른 차단


특정 위치에서 차단이 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도 방식이 아니라서 조금은 불편하지만 구글 맵을 이용하면 특정한 위치의 좌표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보안시설을 자주 방문한다면 설정해 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킹은 지금도 무분별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사이버 해킹 시도 및 공격 건수은 전 세계의 2위 수준입니다. 미국 다음으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스마트폰 보급율과 관련 인프라가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모든것의 편리함이 우선시 되는 사회 IOT 서비스로 더 확대되면서 디바이스를 해킹하는 일은 더욱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점검하는 습관을 가지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