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안전 앱(어플), 내 주변 우리동네 가까운 대피소는 어디???

반응형

시민의 안전과 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앱은 종류가 많습니다. 그래도 서울시민은 서울안전앱을 설치해 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과거 장마와는 달리 올해들어 예상하기 힘든 범위의 집중성 호우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해는 지방(충남,충북)에 많이 피해가 집중되는 방면 이번주 후반부터는 서울시 수도권에도 많은 피해가 예상됩니다.


어제부터 서울 120개 빗물펌프장도 가동 준비를 마쳤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하지만 허용된 이상 집중호우가 발생하면 나오면 빗물펌프장도 기능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하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seoul.hybrid.SafeCity


지금 시민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재난방송에 귀를 기울이고 미리 대비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서울 안전앱은 재난 사고에 대한 서울시 속보를 신속히 알리고 사고 상황에 따라서 처해야할 행동과 대처요령을 알려줍니다. 무엇보다도 내 주변의 안전한 지진대피소와, 수혜 대피소를 알려줘서 신속한 피난이 가능합니다. 만약 심각한 재난이 발생하면 119나 다산콜센터등을 통해 원활한 정보를 받기 어려우므로 자주 사용하지는 않더라도 스마트폰 어딘가에 설치해 두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