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그림이 살아서 움직이는 어플(앱) rakugaki ar 라쿠가키. 아이들과 함께 노는 방법

반응형

집에서 재미나게(?) 놀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어플 이름은 rakugaki 입니다. 일본어로 낙서를 의하는데요. 해석을 하면 낙서를 이용한 증감현실 정도로 할 수 있겠습니다. 증감현실과 관련된 앱들을 보면 기존에 만들어진 캐릭터가 AR로 눈에 보이는 앱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이번에는 좀 다릅니다. 내가 만든 이미지가 증감현실로 구현되며, 통통 뛰어답니다. 게다가 애완동물 처럼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아이도 어른들도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카메라로 인식을 하면 그림이 살아서 움직입니다. 직접 그린 캐릭터도 가능하고요, 아니면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https://apps.apple.com/kr/app/rakugakiar/id1515215584


하나의 이미지만 가능한것이 아니라서 한 화면에 다양한 그림을 담을 수 있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rakugaki ar 라쿠가키 촬영 팁]

  1. 밝은 곳에서 촬영을 해주세요
  2. 배경은 하얀색이면 좋습니다.
  3. 테두리는 검은색이고 진하면 좋아요
  4. 너무 크거나 작으면 인식이 어렵습니다. (아이패드 정도의 크기)

우리 아이가 만들어 본  rakugaki ar 라쿠가키 그림들입니다.

하얀색 도화지에 그려도 됩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활용해 봤씁니다. 다양한 색깔이 들어간 이미지도 가능합니다. rakugaki ar 라쿠가키를 가지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rakugaki ar에 대한 리뷰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