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수 공개하는 방법, 비공개 하는 방법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생각만큼 구독자수가 늘지는 않습니다. (물론 저를 포함해서) 그러다 보니 조급한 마음도 있고, 한편으로 구독자 수가 적으면 부끄러운 마음(?)까지 가지게 됩니다. 다른 유튜버들은 잘 나가는데,, 나는 열심히 해도 잘 되지 않고... 


그래서 채널을 공개하느냐 비공개하는냐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습니다. 채널의 발전을 위해서 비공개를 주장하는 분도 있고 공개를 주장하는 분도 있습니다.


이유를 들어 보면 다 이유가 있고 맞는 의견들입니다. 이것은 무엇이 맞느냐 틀리냐 보다는 개별의 선택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는 처음에는 비공개로 했지만 이제는 공개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채널 성장 분석을 위해서 입니다. 


유튜브 채널과 영상을 분석해서 가이드라인을 주는 분석툴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채널이 공개로 설정되어야지만 가능합니다. (유튜브 채널 분석은 많아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소개하는 자리를 가져보겠습니다)



  1. YouTube 스튜디오 이동합니다.
  2.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3. 그럼 설정창이 팝업됩니다. 여기서 [채널]-[고급설정]에서 구독자수 공개와 비공개를 선택합니다.



만약, 여기까지 했는데도, 공개/비공개가 변경이 잘 되지 않는다면 [고급채널설정]을 선택합니다.

고급채널설정에도 구독자 수 공개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살표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메뉴에는 구독자 설정 말고도 채널에 대한 키워드와 애드워즈 계정도 연결 합니다. 혹시 정보를 업데이트 해야하는 부분이 있는지 체크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그럼 우리 모두 화아팅 합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