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문의 (활성 사용자수 오류)

반응형

구글 매니져님들이 많이 친절해 지셨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느껴온 구글의 이미지는 도도함(?)이었는데, 지금은 고객센터 문의도 받고.... (과거에는 유저들끼리 해결해라 하면서 게시판으로 안내) 했었는데요.. 그래서 구글 사용자들이 끼리 모여서 이게 맞네? 저게 맞네? 하면서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다이렉트로 문의를 받으시고 메일도 보내주시고, 감동먹었습니다.


얼마전 부터 구글 애널리틱스에 나온 블로그의 활성화 숫자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실제로 방문한 사람은 없는데 일시적으로 마구 폭주하는 현상입니다. 그럴 시간이 아닌데 갑자기 150명이 동접하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오류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상황이 좀더 자주 발생하고 있어서 문의를 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애널리틱스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보시면 슬프게도 현재 7명이 접하고 있는데 사용자수는 '150명'이 나온 것입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다음날 구글에서 회신이 왔습니다. 


이게 옆에서 지켜보면 한자리수로 시작하더니... 쭈욱 폭주하기 시작합니다. 들쑥 날쑥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쭈욱 올라갑니다. 저게 진짜 활성자수면 좋지만... 이게 허수라는 것을 아는 순간 좌절감이란 ㅡㅡㅋ



본 메일 회신으로 구글이 요청한 정보를 입력하고 회신했습니다.  현재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궁금하신분들 많으시지요. 내용이 추가 되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관련 글] 구글 애널리틱스 활성사용자수 에러(오류) 회신 내용 공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