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기 (feat 2차 도메인)

반응형

티스토리의 유입을 위해서 2차 도메인을 구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2차 도메인을 사용하니 글 발생시 2중으로 사용되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서 글을 발행하면 abc.tistory.com/01 로 발행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메뉴를 타고 들어가면 abc.com/01 로 바뀌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2개의 url 이 생성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애드센스도 2중으로 등록을 해야 하고 (물론 하위도메인을 통해서 등록이 가능)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리다이렉팅으로 처리를 했습니다.

2차 도메인 리다이렉트는 스킨편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리다이렉트 하는 방법

해당방법은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html 이 익숙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메뉴에 있는 꾸미기>스킨편집을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스킨편집

그런 다음 html 편집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head> 와 </head> 사이에 다음의 스크립트를 넣어주시고 [적용]을 선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ript> /* 리다이렉트 */ var url1 = '원래의 티스토리 주소';var url2 = '2차 도메인 주소';var online = document.URL;if(online.match(url1)) document.location.href=online.replace(url1, url2); </script>

여기서 주소를 입력할 때는 https:// 는 생략하고 입력해 주세요.

 

이렇게 되면 페이지에 진입이 되면 자동으로 도메인주소로 변경되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차 도메인의 중복 주소로 곤란은 겪고 있다면 이방법으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한가지 곤란한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기존에 했다면 사이트맵을 다시 만들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기존의 티스토리 주소는 티스토리 내에서 사이트맵 주소를 제공하는데, 이런 경우 수동으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방법에 대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또 다루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