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활성사용자수 에러(오류) 회신 내용 공유

반응형

[지난 글] 구글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문의 (활성 사용자수 오류)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 한 결과에 대한 회신이 왔습니다. 구글이 결과를 회신하기 하기전에 메일로 한개 더 요청사항이 있었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에서 저의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접근권한이 필요한 것이었지요. 결국은 2번의 추가 회신이 있었습니다. 한번에 요청하면 좋은데,,,,, 왔다 갔다 참 많이 했습니다.

  1. Google Analytics 계정 로그인
  2. 좌측 회색 세로탭 하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관리] 선택
  3. [관리자] 탭 내의 [계정] 항목에서 [계정 설정] 선택
  4. [데이터 공유 설정] 항목에서 '기술 지원' 체크박스 선택 후 저장하셔서 지원팀에게 액세스 권한을 부여


애널리틱스와 관련하여 문의를 하신다면 계정에서 [기술지원] 항목은 선택을 하고 문의를 하시면 좀더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과정 때문에 2-3일 더 소요되었습니다.


메일의 회신 내용 전문을 공개할 수는 없어서 요약해서 공유합니다.




활성사용자 수는 최근 5분에 페이지와 사용자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사용자가 페이지를 이탈했다가 다시 방문하면 새로운 활성화 사용자로 집계가 된다고 합니다.

-> 이 말은 활성 사용자 수는 중복되어서 집계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0분 동안 이상 활성사용자 수가 집계될 경우 조회수 처리를 일시적으로 중지하며 10분 마다 재평가를 하고 있으므로 10분뒤에 다시 접속하세요.

-> 오류가 발생한다면 10분뒤에 다시 애널리틱스에 접속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계정에는 기술적 이슈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안내를 드릴 수가 있겠으며 더불어 애널리틱스와 광고주님께서 사용중이신 페이지의 집계방식이 상이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차이가 생기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런 오류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니... 뭐라 할말이 없네요.


혹시 저와 같은 애널리틱스 오류로 고민하고 있으시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