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pure 지역제한, 구글플레이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고 표시될 때.

반응형

apkpure 스토어라고 들어보셨나요? 일종의 앱스토어인데 구글 플레이와 전혀 상관없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여기는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거의 모든 앱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다만 비공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apkpure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1. 내가 받고 싶은 앱이 서비스를 더 이상 서비스 하지 않아서 구글플레이 사라졌을 때!
  2. 지역제한으로 받고 싶은 어플을 설치하지 못할 때 (국가제한 없이)
  3. 그 앱은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고 표시 될 때

주로 스마트폰이 오래되거나 운영체제가 올드한 버젼일 경우 최근 업데이트 된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의 경우, 오래된 기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기기' 이럴 때 apkpure 에서 'netflix'를 검색해서 다운 받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구글 주소창에 'apkpure.com'을 검색합니다.

2. apkpure 앱을 설치합니다.


이렇게 되면 apkpure 앱을 설치해서 구글플레이 앱을 이용하는 것처럼 다른 앱을 서치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apkpure 설치하지 않고, 방금 하신것 처럼 홈페이지(apkpure) 직접 원하는 앱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면 여기 앱은 공식적인 앱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에러 및 버그는 감안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나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큰 사고는 없지만, 그냥 무시하기에 찜찜한 구석이 있습니다. 따라서 apkpure 이용하는 폰은 실제로 사용하는(전화, 인터넷 뱅킹, 업무, 이메일 작업 등) 스마트폰 대신에 여분에 디바이스에 사용하시고 웬지 모를 간절함(?)이 있을때 만 이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