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무료로 하는 방법 / OTO 무료국제전화 어플(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penvacs.android.oto&hl=ko


해외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알아두면 좋은앱입니다. 그리고 지인이나 가족에 외국에 살고 있다면 설치를 추천 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무료로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OTO 무료국제전화 어플입니다.


저의 어릴적에는 국제전화는 항상 비용이 비싸서 국제전화전용 카드를 구매하거나 이 작은 시장이라도 통신사에서 놀리기 위해 001, 002 그리고 나중에는 차범근 감독까지 나와서 광고하던 00700까지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스카이프를 많이사용하고 있는데, 그래도 개별적인 번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범용적인 국제전화거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는 앱 만한ㄴ 것이 없습니다.


출시한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알고 있는 분들도 많고 이미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기 때문에 매우 안정화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국제통화가능 국가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가능하므로 해당 국가를 검색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웬만한 곳은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등) 


다만 외국에서 이용할 때는 이 앱을 사용하지 못하고 별도의 앱이 필요합니다. (이 앱은 국내전용 앱)


여기서 궁금한점, 왜 무료일까요?


정확히 말하면 무료가 아닐수 있습니다. OTO 무료국제전화는 현재 가입한 통신사의 요금제의 부가통화 분수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요금제에 따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말입니다.


해당 개발사에서는 국내 통신 요금제의 기준에 따라서 부가 통화분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http://pay.otoglobal.co.kr:8888/payment_telecom/payment.jsp




위의 링크를 통해서 본인의 요금제를 이용하고 가능한 통화분수를 확인해 보세요. 부가 통화분수를 초과하여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국제통화료가 아닌 국내통화료가 나오는다는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호텔에 컨펌확인하거나 변경, 외국 항공사에 전화를 할 때 가끔 이용을 합니다. 사용법은 너무 간단해서 포스팅의 의미가 없어서 생략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