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파리도 크롬 처럼 자동번역을 지원해주는 앱(어플) microsoft 자동번역

반응형

오늘 소개할 어플은 번역 관련 앱입니다. 출시한 번역 앱 대부분의 기능이 평이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기를 가져다 쓰고 해서 해석결과도 비슷하지요. 그래서 파파고와 구글번역기만 잘 비교하면 웬만한 번역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오늘 소개할 앱은 'microsoft 자동번역' 입니다. 아이폰과 구글플레이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다른 번역앱과 차별화 된다고 하면 microsoft에 출시한 만큼 서비스 안정성과  향후 업데이트를 보장(?)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앱과 좀 다른 2%가 있습니다. 사파리 자동번역기능과 상호 커뮤니케이션 기능입니다. 그럼, microsoft 자동번역 앱에 대해서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소리로 번역하는 기능

목소리로 번역하는 앱을 많이 사용해 봤지만, 놀랄 만큼 인식률이 좋습니다. 일부러 마이크로 향해서 말하지 않고 중얼거려도 인식이 됩니다. 속삭임도 잡아내서 주변 소움이 있는 지역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목소리 번역앱을 사용하는 분들 아시지요? 잡음 들으가면 이상한 외계어로 번역되는거.... 물론 번역앱이라면 영어로 잘 번역이 되는지도 중요한 포인트지만, 한글 인식율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영어 번역기

사진을 찍으면 바로 한글로 바꿔주는 카메라 번역 기능을 테스트 했습니다. 단순한 단어의 나열이므로 완벽히 번역을 해야하지요.  확인결과 카메라 인식율도 좋습니다. 여기다 더 좋은점은 속도입니다. 카메라를 찍으면 지체하지 않고 바로 번역을 합니다.


국내 파파고 카메라 번역앱과 비교가 되는 상항입니다. 파파고 카메라 번역앱은 찍은 다음에 번역을 원하는 부분은 문질러야 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자동번역'앱은 그럴 필요 없이 바로 번역이 됩니다. 아래 파파고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BC.COM 뉴스 영문홈페이지 번역 결과입니다.


속도에서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찍으면 1-2초 만에 번역을 해버립니다. 파파고는 속도가 떨어지고 약간 번거로운 대신에 한국어 표현이 매끄럽습니다. 물론 영어를 어느정도 하고 약간의 힌트 정도로 사용한다면 microsoft 자동번역을 추천 드립니다.




실시간 번역 대화(회화)를 지원합니다.

실시간 번역 대화 앱의 경우는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번) 앱을 실행시키고 마이크를 통해서 서로 교대로 번역하는 방식이 일반이었습니다.  2번) 같은 프로그램(앱)을 설치한 상태에서 채팅방을 열고 대화하는 방식입니다.


서로 교대로 번역하는 방식은 마이크 인식률이 좋지 못해서 에러가 많이나서 사용하기 어렵고

같은 프로그램 앱을 설치하는것은 설치와 회원가입이라는 2중 허들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번역 앱은 2번 방식을 이용하지만 회원가입과 설치라는 장벽을 없앴습니다.

방식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상호 대화를 선택하니다.

2. Start를 선택합니다.

3. 여기서 큐알코드가 생성됩니다.

   QR코드는 대화방 초청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직접 보여주거나 메신져를 초대해서 대화방을 초대합니다.


대화방에 초대받아서 들어가면 자동 번역되어서 보여줍니다. 자신의 언어에 맞춤으로 번역되어 대화의 이질감도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회원가입과 추가 프로그램 설치가 없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크롬처럼 사파리도 자동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크롬은 구글 자동번역기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번역) 사파리는 이런점이 없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크롬 앱 브라우져를 사용하면 되지만 아시다시피 크롬은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깔끔하고 빠른 속도 사파리에서 자동번역 하는 방법 있습니다.


1.  microsoft 자동번역 > 설정


앱의 설정에 들어가면 사파리에서 어떤 언어로 번역을 할지 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Korean' 선택합니다.


2. 보내기 > Translator 

예시로 BBC.COM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하단에 (보내기) 를 선택한 다음 번역을 누릅니다. 그럼 화면처럼 한글로 자동으로 번역됩니다. 


오랜만에 괜찮은 앱을 찾았습니다. 번역과 스마트폰 웹사이트 번역까지 한번에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해 드리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crosoft.translator

아이폰은 검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