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접속 오류코드와 해결방법

반응형

솔직히 과거의 넷플릭스 명성은 지금은 아닙니다. (별로 재미없는 컨텐츠에,,, 영화 업데이트는 별로이고 ㅡㅡ)  그래도 여전히 사용하고 있는 것은 나름 괜찮은 화질과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고 (저는 PC, 아이폰, 아이패드, 갤러시탭, XBOX, PS4, 스마트 TV) 거의 모든 장치에서 볼수가 있어서 이런 사방팔방 볼수 있는 넷플릭스를 도저히 못버리겠더라구요. 이렇게 편리한 넷플릭스도 가끔 에러가 납니다. 디바이스마다 오류가 다르고 해서 해결방법이 다양하고 나름 복잡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방지하고자 넷플릭스에는 오류코드가 있습니다. 그런데 오류코드 이야기 하기 전에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바로 접속오류입니다.

○ '넷플릭스에 접속할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일명 5003 코드

이런 오류는 네트워크가 원할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조치는 넷플릭스 로그아웃, 재 로그인하거나 와이파이 속도가 높은곳에서 이용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만약 공유기를 사용중이라면 공유기 재부팅도 고려해야 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이므로 크게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중요!) 다음의 경우는 아주 특이한 경우지만 알아두면 왜 그렇까 하는 무한 고통해서 해방됩니다. 


1. 정말 넷플릭스가 서비스가 중단

정말 아주 드물게 넷플릭스가 점검중이거나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아무리 해도 넷플릭스를 볼수가 없겠지요. (실제 사례로 제가 그랬습니다. 아이폰 접속해 보고 PC 접속해 보고 ... ㅜㅜ)


넷플릭스 브레이크 다운 확인 사이트

https://help.netflix.com/ko/is-netflix-down


위의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현재 넷플릭스의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넷플릭스 서비스 제한

일부 회사나 학교에서 넷플릭스 스트리밍을 제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공용 와이파이 (도서관, 공공기관) 요즘 들어서 트레픽 과부하를 이유로 서비스를 제한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네트워크 관계자에게 문의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Netflix 오류 S7363

구형 맥에서 나오는 발생오류입니다. 유사한 미디어 플레이어를 종료하고 넷플릭스만 이용해 봅니다. 다시말해 유튜브, 퀵타임. 아이튠즈를 동시에 플레이 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 Netflix 에러 H7361

대부분이 윈도우 보안 업데이타를 시행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에 필수 보안 업데이트 항목을 찾아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1. Windows 시작메뉴를 선택

2.옵션에서 설정을 선택

3.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

4.필수항목을 업데이트

5. 컴퓨터 재부팅



○ 넷플릭스 에러코드 해결방법

오류코드가 워낙 다양해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고객센터에 접속을 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 주소 이동한 다음에 "어떤 도움이 필요하세요?" 입력란에 해당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자세히 오류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줍니다.

https://help.netflix.com/ko

그리고 만약에 오류코드로 해결되지 않는 에러가 발생했다면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직접문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0-308-321-0058 로 한국어 상담시간은 오전 08:00~ 오후 8:00 까지이며, 영어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런 글로벌 서비스) 그럼 즐거운 넷플릭스 라이프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