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은행 어플로 1일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하기 | 보이스피싱 막는법(지연이체 서비스)

카카오뱅크가 나오면서 일상의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은행에 가서 번호표 받고 기다리는게 정말 지겹고 힘들었는데, 인터넷 뱅킹이 출시되면서 이런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특히 이제한도 같은 경우도 직접 은행을 방문해서 신분증 확인하고 요청을 해야 하는데 지금은 카뱅 어플에서 바로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체 가능금액을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습니다.

○ 카카오 뱅크 1일 이체금액 한도 변경

위의 이미지를 순서대로 진행하면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체한도는 보안등급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 언제 했는지 모르겠지만 1일 이체 한도가 5천만원 1번에 1천만원으로 되어 있더군요.

내가 이렇게 신청을 했는지.... 


[이체변경 한도 확인은 간단합니다.]


1. 우측 하단에 점 3개를 선택합니다.

2. 인증/보안으로 이동합니다.

3. 이체/출급 한도 변경을 선택합니다.

4. 모바일 or 자동화기기(ATM 출금, 이체) 변경하기

  • 1등급(OTP 보유) : 1일 5억원, 1회 1억원(최대한도 1일 20억원, 1회 5억원)
  • 2등급(SE 지원 OS) : 1일 5천만원, 1회 1천만원 (최대한도 1일 5억원, 1회 1억원)
  • 3등급(SE 미지원 OS) : 1일 1천만원, 1회 1천만원 (최대한도 1일 1억원, 1회 1억원
OTP 등록을 하기 위해서 OTP 등록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아직 OTP가 없다면 새롭게 발급하기가 가능하고 기존의 타 은행 OTP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외에 임시증액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보안인증을 위해 고객센터와 영상통화를 하게 됩니다. 

자동화기기(ATM)의 이체/출금한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그 개설시 별도 요청을 하지 않았다면 1일 1백만원 1회 1백만원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를 주력 통장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있다면 다소 적게 설정된 금액이므로 이체한도를 높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연이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별도 메뉴가 생겼습니다.
지연이체 서비스는 이체 착오 또는 금용사기 보이스피싱을 피해를 막기위해서 신설된 서비스로 이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 이후에 이체를 실행시키는 것입니다. 당일 꼭 시간에 맞는 송금이 아니라면 지연이체 서비스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단, 100만원 이하의 송금은 지연이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