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주의할점,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메일 문의하기

중고상품 거래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가 독보적이었는데 몇년 전부터 다양한 플랫폼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중고장터 2인자는 번개장터였는데 얼마전에 당근마켓에 약간 밀린감은 있지요. 당근마켓이 좀 편리한점이 있고 이름이 친숙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네이버 중고나라를 위협하고 있을정도입니다. 

(아시다시피 네이버 중고나라는 카페 운영자가 너무 방치했지요 ㅡㅡ)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quicket


2인자 자리에서 밀려났지만 여전히 번개장터를 이용하는 분들은 많습니다. 왜냐하면 중고나라와 관련된 앱(어플)을 가장 먼저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개인간의 중고 상품거래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상점 시스템도 있어서 좀 일반적인 중고장터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아서 저는 좀 어려운 감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번개장터 거래시 주의해야 할점과 문제가 발생할 때 직접 다이렉트로 연락할 수 있는 번개장터 고겍샌터 전화번호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오늘 설명한 포스팅 중고나라 거래팁은 번개장터에만 국한된게 아니라 

일반적인 중고거래에도 사용되는 방법이므로 알아두시면 유용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기유형이 비슷하므로 이것만 주의하셔도 될 것입니다.

1. 중고나라 거래시 후기를 꼭 읽어보기

번개장터는 후기를 열심히 읽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물건을 하자가 있는 리뷰가 맣거나? 정품이슈가 있는 것들은 짝퉁의 거래가 빈번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조심해야 하는 것은 개설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후기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 후기는 작업을 한것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2일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판매자의 다른 상품 보기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동일한 아이디의 후기들이 쭈욱 나열되어 있다면 작업 100%로 생각하면 됩니다. 네이버 중고나라의 경우는 판매장의 다른 물건 보기를 통해서 실제 거래유무를 확인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2. 카톡이나 다른 전화번호로 유도


번개정터에서 인증받은 전화번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전화로 유도하는것이 대표적인 사기방법입니다. 계정조회에 이상이 없다하더라도 주의가 필요하며 반드시 거래전에 번개정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고이력 조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계좌번호와 휴대폰 번호로 번개장터, 더치트, 경찰청 까지 사기이력이 있는지 조회를 해드립니다.



3. 너무 값싼 가격


대표적인 사기에 따라가는 원칙이 있는데, 바로 정가대비 값이 매우 싼것입니다. 사기꾼들의 항상 말하는 레퍼토리. "급전이 필요해서 판매합니다." , "지금 구매하지 않으면 다른 분 구매하신다고 해요." 이 모든 만들이 구매하는 사람들의 정신없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방금전에서 번개장터에 에어팟 프로는 미개봉 상품을 15만원에 판매한다고 올려놓은 사람이 있더군요. 사기꾼 원칙 2가지가 모두다 들어가있더군요. 카톡으로 구매유도, 후기는 최근 2년전 계정. 현재 번개장터 계정도 판매되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어디사세요?

사기꾼은 직거래로 하지 않습니다. 택배거래, 안전거래를 가장한 치트(후킹) 사이트를 통해서 사기를 칩니다. 만약 거래정보에 판매자의 지역이 없다면 지역을 먼저 물어보세요. 판매자가 지역이 어디세요? 라고 묻는다면, 바로 대답하지 마시고 반문하시길 바랍니다. 직거래 어디서 하실 생각인가요? 이렇게 말입니다. 번개장터 거래방법은 직거래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번개장터 고객센터 직통 전화번호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02 598 8240입니다. 회선 1개만 제공하고 있기에 통화연결하기가 여간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고객센터에서 옆에 보시면 '자주 묻는 질문' 메뉴를 통해서 전화하기전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미리 확인하여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1:1 상담하기 메뉴도 있습니다. 그리고 앱 개발자 정보를 보면 대표 이메일도 있습니다. 대표 이메일은 help@bunjang.co.kr 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