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빠릿빠릿하게 속도 높이는 방법

반응형

아무리 스마트폰이 좋아졌어도, 컴류터 처럼 사용할 수록 느려지는게 당연합니다.  설치하는 앱도 들어나고 당연히 데이타도 쌓이고 동시 처리해야 하는 일도 많아집니다.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오래되었다고 하더라도, 이것만 손을 봐주면 체감상 조금은 빨라졌다는것을 느끼실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2가지만 수정해 주면 됩니다.


개발자 옵션 활성화 시키기

휴대폰 마다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시키는 것은 조금 다릅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홍미노트를 기준으로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홍미노트 개발자 옵션 활성화]

1.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합니다.
3. MIUI 버젼을 연타합니다.

그럼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삼성 스마트폰 개발자 옵셔 활성화]

1.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합니다.
3. 빌드번호를 연타(5번 이상)합니다.

이렇게 하면 초기 설정 버튼에 없던 개발자 옵션 항목이 생성이 되었습니다.

로거 버퍼크기 조절

개발자 옵션으로 이동한 다음에 로거 버퍼크기 값을 찾습니다. 보통 로거 버퍼 값이 기본적으로 256K로 잡혀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수정해 주면 인터넷 속도가 빨라집니다. 높은 값을 선택해 주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16M으로 선택해 봅니다.

애니메이션 배율 조정



창 애니메이션과 전환 애니메이션을 조정합니다. 창 애니메이션은 앱 구동시 앱이 부드럽게 실행되도록 보여줍니다. 때로 아주 고급스럽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부분을 조정하면 속도가 빠르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일명 빠릇빠릇하다는 느낌이 든다는 것이지요. [사용 안함]이라고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한 방법은 개발자 옵션 전체 onf/off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시길 원하시면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 새롭게 변화된 휴대폰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