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안드로이드) 재난 문자 차단 알림 끄기 대신 (진동)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세요.

반응형

정부가 국민안전을 위해서 과거보다 많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피부로 쉽게 와 닿는 정책이 있다면 긴급재난 문자 서비스입니다. 지진, 화재, 해일등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경우를 대비해서 만들었는데...


요즘 같은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에도 충분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울린다 싶지요. 그래서 긴급재난 알림을 off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대신할 다른 앱 서비스도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 알림 끄기


생각 보다 알림을 쉽게 끌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 알림 > 스크롤 맨 하단에 보면 [긴급재난 문자] 부분에서 공공안전정보와 긴급재난을 비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알림메뉴 맨 하단에 있기 때문에 맨 마지막까지 쭈욱 내려야지만 이 메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해 봅시다

무분별하게 갑자기 오는 고음의 경고성 벨소리가 듣기 싫은것이지. 재난정보를 차단하는것이 목적이 아니므로 이를 대비해서 하나의 앱을 설치하면 좋습니다. 경보음 대신에 진동을 받는 것이지요. 바로 안전 디딤돌 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안전디딤돌 앱은 정부에서 만든 재난안전 포탈앱으로 재난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방위 대피소 위치, 재난별 대처요령등을 담고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면 좋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재난문자를 받을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지역 뿐만 아니라 부모님이 계신 지역의 안전진행상황도 함께 받아서 부모님을 케어해 드릴 수 있습니다. 혹은 반대로 자녀 혼자 지내고 있다면 나의 지역과  가족이 있는 지역도 복수로 등록을 하세요.

2. 알림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진동 설정을 3단계로 구분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 알림/진동모드로 변경시 진동 전환/진동 알림 등...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텍스트 글자 크기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글자가 큰게 아무래도 부담이 없으시겠지요.

그럼 더이상 고음의 알람소리로 고통은 받지 않고 긴급한 재난정보도 놓지지 않는 두마리의 토끼 꼭 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