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사파리 safari 효과적인 사용법과 유용한 이용팁

반응형

현재 아이폰은 iOS 13 버젼까지 나왔습니다. 다음에 나오는 iOS는 통화녹음까지 지원한다는 루머가 있는 이 시점에서 사파리 이용법을 한번 정리하는게 괜찮을것 같습니다.  오랜기간 사파리 브라우져를 사용해도 기능을 몰라서 불편하게 사용하셨다면 이번 기회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지요.

 

사파리 탭 자동종료 하는 방법

사파리만 이용하고 그냥 창을 닫는 경우가 많지요.  그럼 이번에 시간이 지나면 사파리 탭을 자동 종료되는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시지요. 정리의 차원에서도 혹은 보안유지(?)의 차원에서도 설정해 놓으면 좋습니다.


1. 설정>사파리 이동합니다.

2. 기간일정 옵션을 선택해서 탭 닫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파리 웹페이지 PDF 스크롤 캡쳐 

사파리에 있는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다 알고 있습니다. 이제 잠금버튼+홈버튼을 누르면 전과 달리 [전체 페이지]가 보입니다. 전체 페이지를 누르고 완료를 선택하면 전체 페이지가 저장이 됩니다. 다만 좀 아쉬운점은 PDF로 저장된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유료 앱을 사용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사파리 페이지 찾기(웹페이지)

PC에서 글자(텍스트)를 찾는 단축키는 Ctrl+F 로 익숙하시지요. 사파리에서는 좀 다릅니다.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주소창에서 원하는 단어를 검색합니다. 

: 해당 사파리 페이지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바로 주소창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하단에 찾기를 선택합니다.


2. 공유하기 버튼을 이용해서 단어를 검색합니다.

: 해당 사파리 페이지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공유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크롤 화면을 내리면 '페이지에서 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글로 이해하기 어렵다면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열려있는 모든 탭 한번에 종료하는 방법

사파리 브라우져의 특성상 브라우져가 개벌적으로 열립니다.  그래서 사용하다 보면 많은 창이 열려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저는 30개까지 있는적이 있습니다. 헤헤. 이제 일일이 하나씩 지우지말고 한꺼번에 닫아 보시지요. 


1. 탭 전환 아이콘을 꾹 길게 눌러서 선택을 합니다.

2. 탭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모든 탭 닫기를 선택합니다.


실수로 닫은 탭 다시 복구하기

스마트폰으로 브라우져를 만지다 보면 실수를 하기 마련입니다. 실수로 닫은 탭이 있기 마련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탭 전환 아이콘을 마찬가지로 길게 누릅니다.

2. 이번에는 (+) 버튼을 꾹 누릅니다.

3. 최근에 닫은 탭에서 다시 열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사파리 쿠키 방문 기록 지우기

내가 방문한 기록을 정기적으로 지워주는게 좋습니다. 보안적인 차원에서 혹은 개인적인 사생활 보호하기 위해서도 알아두면 좋은 팁입니다.


○ 설정 > 사파리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타 지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