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퓨전 기초 강좌 - 화면전환효과와 뒤로감기 효과

반응형

2020/04/13 - [루마퓨전 배우기] - 루마퓨전 기초강좌 - 영상속도 빠르게 혹은 느리게 하는 방법


루마퓨전 뒤로 감기

지난번에는 루마퓨전 속도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오늘은 뒤로감기(리버스) 효과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어떤 영상을 보시면 뒤로 걷거나 떨어지는 물건이 다시 올라가는 영상을 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와 같은 경우에 사용하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세부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속도 및 뒤로 돌리기]에서 뒤로 가기 버턴을 선택하면 됩니다.

3. 그럼 자동으로 렌더링 작업이 시작됩니다. 영상에 따라서 소요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한번 렌더링 해놓으면 해제 및 적용시 다시 작업하는 일은 없습니다.


* 오디오 피치관리 : 영상을 속도를 2배속 이상으로 처리할 때 사람의 목소리나 주변음이 고음으로 처리됩니다. 이럴 때 '오디오 피치관리' 옵션을 선택하면 고음으로 처리되지 않고 속도만 빨라집니다. 다만 3배속 이상에는 적용할 수 없는 옵션입니다.




루마퓨전 화면전환 효과


장면과 장면사이에 화면전환효과를 넣는 방법입니다. 소스를 선택하면 한글로는 '전환(트랜지션:transitions)'을 선택하면 루마퓨전에서 제공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나씩 선택해 보면 미리보기를 할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화면전환 효과를 선택 후 화면과 화면사이로 끌고 오면 바로 적용해서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화면전환(트랜지션)과 관련해서 알아둘점


1. 화면전환 효과는 2개 이상 넣을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다른 화면전환 효과를 사용하고 싶다면 다른 트렌지션을 끌고오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2. 적용한 트렌지션을 양끝을 잡아 당기면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디폴트 적용시간은 1초입니다

3. 화면전환은 영상 사이에도 사용하지만 마지막 영상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