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퓨전 기초 강좌 - 픽쳐 인 픽쳐 (영상에 영상 넣는 방법) 몇가지 편집 팁

뉴스를 보면 오른쪽위에 또 다른 화면이 조그맣게 뜨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그런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영상 2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에 영상을 넣습니다. 다만 영상을 넣을 때 메인이 되는 영상은 A라고 하고 영상위에 또 다른 영상을 B라고 했을 때 프로젝트에 다음과 같이 영상이 배치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프로젝트 A가 메인영역으로 이를 중심으로 위나 아래에 각종 레이어 기능을 통해서 효과를 주는 방식입니다.


그런 다음 B의 영상을 선택을 한다음에 더블 더치를 하거나 아래의 연필모양을 눌러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편집화면에는 B화면만 보일 것입니다. 사실 A영상이 바닥에 있는것이지요. 


그럼 여기서 화면의 꼭지를 잡고 원하는 위치로 줄이고 이동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픽쳐 인 픽쳐 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만약에 영상 전체에 픽쳐 인 픽쳐 기법을 쓰지 않을 꺼라면 미리 사용하는 만큼 잘라놓으면 작업하기 편합니다.



영상 자르기 팁

저와 같은 왕초보분들은 A,B 영상을 동일한 위치로 자르려고 할때  A 영상을 자르고 B 영상을 각각 자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영상 자르는 위치가 같다면 어떤 영상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편집선을 자를 위치에 두고 '가위'버튼만 선택하면 동시에 영상이 잘립니다.

링크 기능

위와 같이 동시에 영상을 자르거나 레이어가 적용된 부분은 영상이 함께 움직입니다. 편집을 용이하게 위해서지만 가끔 필요에 따라서는 분리를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하단에 링크 부분은 선택해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