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Boo 부부(커플) 가계부 어플 Buboo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가능

혼자 쓰는 가계부는 많이 보셨지요. 오늘 소개할 가계부 어플은 둘이 사용하는 가계부입니다. 싱글이신분은 오히려 슬퍼지므로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신혼부부나 커플들이 사용하면 좋은 가계부입니다. 자기만의 경제권을 가지고 소비를 한다고 부부들도 있지만 공동경제권(?)으로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은 각각의 소비를 체크하기 쉽지 않습니다. 한달에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서로 가계부를 쓴다고 하더라도 이것을 다시 한번 정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젠 BuBoo 가계부 어플로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실시간이긴 하지만 동기화를 계속해줘야 하는점은 있습니다. ) 무료이고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 메인화면

메인화면은 요즘 TV 광고에 많이 나오는 여보야 느낌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배경 이미지를 바꿀 수가 있어서 5만원권 다발로 바꿔 봅니다.


○ 대화

부부(커플)간의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가계부를 작성하면 관련 내용이 간단하게 전달됩니다. 표시된 내용이 개발자(?)스럽습니다.  카카오톡이라는 다른 채널이있지만 가계부(돈)과 관련된 내용이라면 여기다가 이야기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 가계부

나와 상대방이 표시된 내용을 달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 아이콘으로 작성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에 맞게 소비된 부분이 부분이 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입금 부분은 복잡해 질 수 있어서 소비위주로 가계부를 작성하고 한달간 지출된 소비금액을 가지고 가계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BuBoo 가계부의 장점


1.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

아무래도 혼자 사용하는 가계부 보다 2명이 함께 사용하다 보니 가계부의 귀찮으니즘에서 조금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2. 소비전 한번더 고민해 본다.,

나의 가계부와 공유가 되다 보니 한번더 고민하게 됩니다. 이것은 아마도 심사(?) 받는 다는 기분이 들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구매하기 전에 이것이 정말 필요한 것인가? 생각해 보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시스템이 매끄럽지 않고 일부 느리게 반응하는 부분도 있고 동기화도 매끄럽지 않습니다. 그래도 실제 생활속에서 유용한 기능들이 일정기능도 있고 가계부가 갖춰야 하는 대부분의 기능은 탑재되어 있어서 완성도도 제법 괜찮습니다. 이런 커플 가계부가 필요하신분 한번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고 판단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다만 무료라는 점은 감안해 주세요.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