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에 글자를 텍스트로 옮겨주는 앱(어플) - 텍스트 스캐너 [OCR]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에 있는 이미지중 글자를 텍스트로 변환(만드는) 앱 에 대해서는 모르시는분이 많아서 오늘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책을 보다가 괜찮은 짧은 문구는 그냥 손으로 적어서 옮기면 되는데, 글자가 많거나 외국어 까지 포함되어 있으면 익숙하지 않으면 오래걸립니다. 이럴 때 필요한 앱. 텍스트 스캐너 [OCR] 입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등록되어 있으며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유저들의 평가도 거의 만점에 가깝고 많은 사람들이 현재 이용하고 있어서 프로그램의 완성도는 이미 보장 받은 앱입니다.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eace.TextScanner

텍스트 스캐너 [OCR] 기능

1. 기존 사진에서 텍스트 변환 기능 [갤러리에서 불러옴]

2. 밝기 및 확대 축소 기능 제공

3. 카톡으로 문자 공유 가능


 


집에 있는 책을 대상으로 텍스트 스캐너 [OCR]을 이용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촬영하기전에 화면 밝기와 줌 기능을 이용해서 좀더 세밀하게 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인식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흰색 바탕에 밝은 곳 그리고 글자 부분이 최대한 화면 중심에 넣고 촬영을 해야지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읺식 하는데 단 몇초의 시간도 걸리지 않습니다. 혹시 인식이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간단한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해당 앱이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광고는 필수적으로 나옵니다. 이점은 충분히 감안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