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한글파일(HWP) 보는 방법 - 앱을 이용하세요.

반응형

회사생활을 할때는 대부분 워드(word)나 엑셀을 이용해서 문서 교류를 해서 한글(HWP)을 상대적으로 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문서가 한글로 되어 있어서 절대로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다양한 viwp 앱들이 많아서 한글도 바로 바로 읽어주는데, 아이폰은 상대적으로 번거로운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은 한글문서를 기본적으로 호환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설치패 줘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2개의 앱이 있습니다. 하나는 뷰어만 가능한 앱이고 하나는 한글파일 수정도 가능한 앱입니다.



한컴오피스 viewer

https://apps.apple.com/kr/app/id369832061


한컴에서 나오는 앱입니다. 앱명에서 알다시피 뷰어만 가능한입니다. 뷰어외에 한글문서를 정식적으로 작성이 가능한 앱도 있습니다. 별도 구매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꽤 오래전에 출시되어서 맥에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이 앱은 뷰어 기능만 있습니다. 정말 한글뷰어만 필요하다면 이 다음에 소개할 폴라리스 오피스보다 이 앱을 추천해 드립니다. 두가지 앱을 병행해서 사용해 본 결과, 파일 실행시 한컴오피스가 상대적으로 에러가 덜 나는 편입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해당앱에 복사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한글과 컴퓨터의 원조이니 만큼 안정성이 가장 좋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https://apps.apple.com/kr/app/id698070860


다운받은 한글을 수정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앱입니다. 회원가입 (구글계정과 페이스북 계정 지원)이 필요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한글만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글과 윈도우 메모장 그리고 PPT파일, 엑세르 워드 파일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이용하신다면 자주 광고를 접해야 하는 점은 감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한글을 기준으로 스타일과 글꼴색, 테두리등의 기본기능이 제공됩니다. 다만 폰트는 4개정도 지원합니다. 혹시 아이패드도 함께 이용중이라면 구매를 고려하셔도 괜찮은 옵션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