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070 스팸 전화 차단 방법 / 후후 어플, 연락처 차단, 통신사 수신차단

반응형

주변에 최근들어서 스팸전화에 시달린다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과거와 달리 왜 요즘일까 하고 알아보니 얼마전에 유행을 했던 보험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신분들이 많더군요. 거기에 이용약관에 보시면 본인인증이 있고 이를 활용하는 부분이 있는데 무심코 동의한것이 화근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대표적으로 'T전화'를 이용하시는 분이 많고 '후이즈콜' 어플이 보편화 되면서 이런 불편함이 최소화 되었는데, 아이폰은 마땅한 방법이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070 광고전화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아이폰 연락처를 활용하여 '070' 번호를 차단

아이폰에는 특정번호에 대한 수신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기능은 특정번호에 대해서 차단되는 서비스이므로 '070'의 모든 번호는 막지 못합니다. 하지만 꼼수(?)가 있습니다.

바로 새로운 연락처에 070의 번호를 입력한 다음에 이 연락처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팸전화라는 새로운 연락처를 만든다음에 발신자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일부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 070차단 요청 (SK, KT, LG)

대부분의 통신사가 스팸전화 차단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기본옵션은 아니므로 별도로 요청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전화 차단에는 070 뿐만 아니라 자체 필터링을 통해서 불법광고로신고된 '010' 일부의 전화번호도 차단이 되므로 요청시 해당부분도 함께 요청하면 광범위하게 스팸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사마다 스팸필터링 능력은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 휴대폰 114를 통해서 신청하면 즉시 적용됩니다.


스팸차단 앱(어플) - 후후

다운로드 : https://apps.apple.com/kr/app/id1033450260


아이폰에도 스팸전화 차단 어플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후후'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후후 어플을 설치하신 다음에 설정 > 전화 > 전화차단 및 발신자 확인에서 이용설정을 마무리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070의 확장성 패턴 기능과 전화를 수신 할때 해당 전화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가 표시됩니다. 과거 '후이즈콜' 과 유사한 형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규 스팸번호가 발생할 경우 유저들의 리포터기능을 통해서 신고가 가능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차단이 아니라 스팸 비표시 기능이 더 맞는 표현입니다. 


꼭 받아야할 전화를 효과적으로 받기 위해서 아직 '스팸차단'을 하지 않았다면 오늘 설정해 놓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