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 없는 아이폰 기본 기능 소개 (손전등, QR코드, 문서 스캔등)

스마트폰은 과거보다 참 많이 발전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후레쉬(손전등) 기능이 없어서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랭킹을 보면 항상 상위권에 해당 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기본적으로 모든 스마트폰에 장착하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별도의 어플 설치가 필요 없는 아이폰 기본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QR(큐알)코드 기능


은근히 모르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이제는 QR코드를 찍기 위헤서 별도 앱을 설치하는 분들은 없는데 네이버 렌즈를 이용해서 QR코드를 촬영하시더군요. 이제 부터 그러지 마세요. 기본 카메라도 충분히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IOS 11 이상 부터 적용) 그냥 카메라를 실행시키시고 QR코드를 촬영하면 됩니다. 다만 사파리 브라우져만으로 실행되는 단점(?)이 있기는 있습니다.


핸드폰 화면 녹화 기능


게임 화면을 촬영하기 위해서 인코더 앱을 별도로 설치를 많이 했습니다. 대표적 모비즌이 있었지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7을 기준으로 하단에서 스크롤 하면 녹화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이크 기능 on/off 를 제공하며 녹화화면은 기본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혹시 해당기능이 없다면 설정에서 일부 기능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제어센터 추가 방법]

설정 > 제어센터 > 제어항목에서 추가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제어기능을 추가하면 편리합니다. 계산기, 타이며, 사진촬영 기능 등 자주 쓰는 아이폰 기능을 추가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화면의 해상도와 용량 제한 등의 일부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손전등 제어 기능

손전등의 밝기가 1개 뿐이라고 생각해서 별도의 밝기와 깜빡힘을 위해서 앱을 추가로 설치하는 분도 있으시더군요.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밝기가 4단계까지 지원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이전에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9/12/17 - 아이폰 손전등 설정과 손전등 타이머 앱, 어플 (밝기조절, 끄기, 켜기, 제어판 등)


문서스캔 기능


문서 스캔도 별도 어플 없이 가능합니다. 문서스캔은 아이폰의 기본앱인 메모 앱에서 가능합니다.  메모 앱을 실행시키고 신규작성을 선택합니다. 거기서 하단의 카메라를 선택하면 문서스캔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의 스캔 앱과 비교를 해도 절대적으로 기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