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하워 매트릭스 기법이 적용된 시간관리 어플- Priori

반응형

혹시 여러분중에서 아이젠하워 시간관리법이라고 들어보신분이 있나요? 아마도 이름은 생소하시더라도 4단계의 시간관리법에 대해서는 들어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해야하는 일을 4단계로 구분해서 처리하는 것입니다. 바로 다음과 같이 말입니다.

  1. 첫째, 중요하고 긴급한 일
  2. 둘째,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 일
  3. 셋째, 중요하지 않고 급하지 않은 일
  4. 넷째, 중요하지 않지만 긴급한 일

아이젠하워 시간관리 법이란

아이젠하워 시간관리는 미국의 34대 대통령 드와이트 아이젠하워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전설적인 인물인 그는 평소 시간관리를 매우 철저하게 지키는 편이었습니다. 그의 명언도 있는데요. 


중요한일이 급한 경우는 거의 없다, 급한일이 중요한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가 제안한 시간 메트리스에 따라서 1-4단계로 구분하여 일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추후 자기계발 전문가들이 긴급성과 중요도를 기준으로 시간관리 하는 법을 제시하게 되었고 일명 '우선 순위 배분법'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아마 한두번은 실천해 보신적이 있을 텐데요. 자신의 노트에 십자선을 그리고 정리하게 되는데, 이것도 부지런해야 해서 몇번 해보다다가 포기하신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 수고로움이 없이 앱으로 우선순위를 쉽게 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어플 'Priori-시간 관리' 앱입니다.


2019/12/18 - [오늘만 FREE] - 오늘의 무료 어플&앱 앱스토어 아이폰/아이패드 (19년 12월 18일)

(지금 보고 있는 블로그 오늘만 무료 앱에서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현재 2,500원에 판매중입니다. 필요하시면 무료로 전환될 때를 기다려보세요)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튜토리얼 화면이 나옵니다. 개발사가 외국이라서 영어번역이 그렇게 매끄럽지는 않지만 대충 어떤 의미인지 알수가 있습니다. 


자금 본격적으로 작성을 해봅니다.

- 1번 항목에 해당하는 일을 적어넣습니다.

- 위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애플지도를 이용합니다.

- 알림이나 시간을 추가할 수 있고, (매일, 주중, 매주, 매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리스 기법에 맞춰서 할일을 정리해 봤습니다. 현재 해야하는 일에 대한 우선순위가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완료된 일은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스와프하면 지워집니다. 앱이 너무 심플하고 간단해서 더이상 소개해 드릴 내용도 없습니다. 


아이젠하워 시간관리법이 누구나에게 맞을수 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 우선순위 시간관리법을 모르셨거나, 수기로 작성하는 것에 대한 귀찮으짐으로 포기하셨다면 이 앱을 통해서 한번 실천해 보는 것을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