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추천 일기장 다이어리 어플 Best 3 (MOODA, 데이그램, 카드다이어리)

2020년 새해(경자년)를 맞아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것들 많으시지요. 그중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일기 쓰기입니다. 과거에는 매년 초기에 항상 마음에 드는 나만의 다이어리를 고른다고 열심히 팬시샵을 왔다갔다 다녔는데... 이제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대신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다이어리 어플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MOODA (모다)

비록 유료지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다이어리 어플 모다입니다. 자신의 감적으로 기록하는 어플로 유명한 모다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한글폰트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이어리를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작성법도 심플한 편이라서 오늘의 감정을 누르고 하고 싶은말을 짧게 남기면 달력에 예쁘게 표시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기라는것이 꼭 길게 써야 한다는 부담감에서 해방되어서 좋았습니다.


1. 9가지의 기본적인 감정이 제공됩니다.

2. Touch ID 기능을 제공해서 보안해제도 편리합니다.

3.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로 백업에 대한 부담감도 없습니다.


DayGram (데이그램)

2019/12/19 - [오늘만 FREE] - 오늘의 무료 어플&앱 구글플레이 안드로이드 기준 (19년 12월 19일)

12월 19일에 데이그램이 무료로 전환적이 있습니다. 아이폰도 가끔 무료로 전환되니 그때를 노려 보셔도 됩니다.


아시는분은 이미 많이 알고 있는 데이그램입니다. 올해까지 5년 이상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심플함과 직관성이 가장 큰 장점인 데이그램은 시간대별로 기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일이라도 꼼꼼히 기록 하고 싶은 분에게 적합한 어플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은 다이어트 일기(간식, 식사한 시간 체크)등으로 활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진첨부가 제한적이라는 단점도 있지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앱 중의 하나입니다. 조금씩 부담 없이 쓰다 보면 일기쓰는 습관이 생길것입니다. 


1. 페이스 아이디를 제공합니다.

2. 필요할 때 마다 작성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3. PDF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4.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제공합니다.




카드 다이어리

사진에 가장 틍화된 다어이리 일기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어플입니다. (물론 제대도 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PRO가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사진만으로 혹은 글로도 작성할 수 있고, 하루에 몇개의 글도 작성이 가능합니다. 기분, 날씨, 태그 위치정보 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동영상도 가능합니다. 예쁘게 글씨를 꾸미고 작성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다이어리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예쁘게 일기장을 쓰고 싶다면 카드 다이어리가 적합합니다.


오늘은 일기장 어플 3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무료도 있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에 광고가 붙는것은 좀 별로여서 유료 어플 위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쓸만한 일기장 어플은 유료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백업 및 보안 등 개발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써보시고 충분히 쓸만하다면 그에 합당한 금액을 지불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