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PC 연동 동기화 되는 할일 관리 어플 ?TickTick (습관, 반복되는 일)에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가장 좋은 선택을 위해서 기존에 쓰고 있는 앱이 있다하더라도 새로운 어플을 찾아보는 수고스러움을 자청합니다. 여러가지 분야가 그렇습니다. '공부하는 어플, 시간 관리 하는 앱, 할일 목록, 캘린더 등'  이 그렇습니다.


NOTI:DO 라는 할일 목록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이런 장점들이 때로는 아쉬운점으로 다가 오기 마련입니다. 가령 반복되는 일정과 캘린더를 확인하고 싶을 때, 이룬 성과를 보고 싶을 때....


이런 주문 사항이 더해질 때마다 사실 앱이 간단해 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할일 목록 (오늘 당장 처리해야 할 사항)은 노티두 를 사용하기로 하고 반복되는 일정 그리고 습관에 최적화 될 수 있는 앱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합니다.


오늘 소개할 TickTick 입니다. TickTick은 무료버젼과 유료버젼이 따로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으나 저는 무료버젼도 충분히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보시고 보다 다양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유료버젼을 구매해 주세요.


TickTick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 연동


많은 시간관리, 할일 관리 앱들이 스마트폰과 PC 한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혹은 별도의 동기화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연동하기 위해서 별도의 서비스 요금이 지불해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TickTick 은 그런 작업이 바로 연동이 됩니다. PC에서 각종 작업들을 관리하고 출근이나 퇴근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목록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PC와 스마토픈의 서비스가 다를 수 있으며 일부작업은 프리미엄이 필요합니다.)


습관형성 메뉴


 

TickTick 은 습관이라는 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 아주 초창기에 '21일 습관' 이라는 앱(개인적으로 정말 맘에 들었던)이 있었는데 그와 유사하게 매일 해야하는 과업을 정하고 이를 했는지 체크하는 기능으로 좋은 습관을 유지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합니다. 원하는 습관을 정하고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습관을 실행할 때마다 성취욕구를 주는 격려메세지도 잊지마세요.


쉬운 인터페이스와 깔끔한 위젯

 

할일 목록 관리 앱은 참 손이 자주 가는 앱입니다. 그래서 자주 구동할 수 있게끔 위젯을 제공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위젯 기능과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중요합니다. 할일 목록과 습관 항목이 보기 좋게 한눈에 들어옵니다. 습관 메뉴를 선택하고 스와프만 하면 오늘 습관 완성!,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괜찮습니다.


아직까지는 어느 하나 불편함이 없는 앱입니다. 새로운 습관을 가지거나 매일 반복적일을 잊지 않고 수행하고 기록해야 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