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만든 시계 앱(어플)을 소개합니다. - 타이머, 세계시계, 스톱워치 등

구글 플레이에서 '시계'로 검색하면 나오는 앱이 있습니다. 휴대폰의 가징 기본적인 기초기능인 시계기능이 있는데 왜 구글 플레이에 등록을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왜 구글에서는 '시계'라는 앱을 등록을 했을까요?


그건 지금 가지고 있는 휴대폰 2% 부족함을 채워주려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앱은 '시계'라는 앱입니다.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deskclock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람기능

 

일반 알람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요일별로 설정 기능과 반복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알람소리는 일반적인 알람음이 아닌 유튜브 뮤직과 연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 상쾌한 음악으로 기상해 보세요. 확인은 해보지 않았지만 유튜브 뮤직이외에 스포티지 앱과 연동이 된다고 하니 스포티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설정입니다.


2. 전세계의 시계

해외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 해외출장이 많는 분들은 위젯에서 세계시계를 설정하시지요. 이 앱도 세계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주 가는 곳, 해외 거래처의 시간을 알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3. 타이머

타이머기능이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하여 셋팅이 가능한데 이건 너무 좀 불편하네요.

4. 스톱워치

가끔 쓸때가 있지요. 이제는 오류가 없는 이 앱을 이용해 보세요.

이외에도 '시계'앱은 화면보호기(바탕화면)기능을 제공합니다. 요즘 나오는 삼성폰에는 이런 기능이 기 본이지만 삼성이 아닌 안드로이드 폰이거나 구형폰을 가진 분은 이를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휴대폰 배터리 소모량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사무실에 휴대폰을 올려놓을 때 화면보호기로 해놓고 있으면 업무에 집중도 되고 깔끔해서 추천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