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어플의 불편한 진실, 좋은 소개팅 어플(앱) 고르는 방법과 팁

반응형

 

[유튜브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일깔보입니다. 오늘은 특정한 어플을 소개하기 보다는 소개팅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다들 한번씩은 호기심에 소개팅 어플을 사용해 본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2년 전에는 스카이만 할 수 있는 소개팅 어플, 나의 외모를 평가해 주는 소개팅으로 인기를 많은 얻은 서비스도 있었습니다.
 
저의 대해 많은 이야기는 할 수 없습니다. 소개팅 서비스 관련 업무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소개팅앱의 진실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부분들을 한번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그것을 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확실해 두는 것은 특정 소개팅 어플을 비하하려고 만든 영상은 아닙니다. 그리고 저의 말이 100% 맞지는 않지만 아마도 대부분 그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말씀 드리는 내용을 들어보시고 소개팅 앱 을 이용하실 때 참고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성비의 불균형 = 남탕

네. 그렇습니다. 대부분 가입은 남성이 월등합니다. 뭐 이름 있는 대학교, 외모로 평가하는 어플이든 간에 남성의 성비가 월등합니다. 남성은 특별히 광고나 홍보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잘 가입을 합니다. 이런 남녀성비 불균형이 여러가지로 남성들을 불리하게 합니다. 대부분이 일대일 소개방식 주장합니다. 이게 가능할 까요?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1명의 여성에게 다수의 남자가 소개되게 됩니다. 그럼 다수의 남자와 경쟁하는 구도이므로 남성이 상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업체에서 말하는 1:1 서로 마주보게 해준다는 것이지 절대적인 숫자를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1:1 이라는 말에 속지 마세요.

 

절대로 여러분이 생각하는 1:1 만남 방식이 아닙니다.

 

 

 

접속률

 

네. 예상하셨듯이 접속율은 당연히 남성이 월등합니다. 아까 말씀 드린 성비 불균형에 접속률 까지 차이가 나면 서비스의 질은 더 나뻐집니다. 접속하지 않는 사람을 소개시켜주는 것이지요 가령 짧게는 1개월 전에 길게는 몇년전에 사람이 소개됩니다.  현실의 소개팅으로 이야기 하면 소개팅 장소 상대방이 나오지 않는거지요. 다만 현실은 바로 알지만 온라인에서는 내가 모른 다는 차이점입니다. 
 
 

유령회원

소개팅 어플 리뷰에 보면 유령회원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방금 전에 말한 접속률에서 이야기 했듯이 접속하지 않는 사람을 유령회원으로  말하기도 하고 가짜 회원을 말하기도 하고, 즉 만들어진 가공의 회원입니다. 이건 정말 사기지요. 하지만 이렇게 서비스 하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서비스의 차이

자 그럼 업체의 입장에서 누가 더 유용할 까요? 당연히 여성입니다. 따라서 여성에게 쿠폰을 마구 뿌립니다. 현실과 같습니다. 보통 클럽에서 몇 시 이전에 입장하면 기본안주와 테이블 비 무료 이런곳 있잖아요 같은
마케팅입니다.  업체가 이렇게 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여성회원이 선택(액션)을 하게 유도하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여성이 먼저 반응하는데 부끄러워하는 문화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성이 반응하면 유령회원에 대한 오해가 없습니다. 그리고 확률적으로 여성이 먼저 반응하면 이어질 확률도 높습니다. 그러니 어떤 업체는 이용금액 자체가 남/녀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너무 불공평한가요? 아니요 그렇게 해서라도 서비스의 질이 올라가는게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약

앞의 이야기를 쭈욱 보면 업체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손님은 여성입니다. 여성회원이 접속률이 낮거나 회원의 풀이 크지 않으면 시간이 지날 수록 서비스의 질이 나뻐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남성의 입장에서 소개팅앱은 참 어려운 판입니다. 남성과 여성의 서비스 우위점이 서로 다르고, 실제로 생각 보다 많은 남성들과 경쟁을 해야 하는 구도입니다  따라서 너무 많은 기대를 하는 것이 심리적으로 좋습니다.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TIP(팁) 2가지

커플 연결율이 언제가 가장 좋을까?

제가 서비스 운영 당시 데이타를 의하면 통상적으로 수요일 오후, 비가 내일 때 가장 연결율이 좋습니다. 아마도 주말 데이트 에 대한 기대심리와 날씨가 주는 정서적 효과 때문인 것 같습니다. 

수 많은 소개팅 어플중에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까요?

그것에 대해서 일부 설명 드린 내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남성 타켓팅이 아닌 여성 관련 마케팅을 많이 하는 회사, 여성 커뮤니티나, 여성 전용 서비스 매체에 광고를 많이 하는 업체. 이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서비스의 질에 대해서 꾸준히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 오늘은 소개팅 어플의 진실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사실 진실이라고 할 것은 없는데 유튜브에서는 조금 과장되게 나가야 사람들이 보더군요. 내용이 부족했다면 양해 부탁 드립니다.
 
그럼 다음에도 어플과 관련된 소식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어일깔보
배너를 클릭해서 친구추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