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할일 목록 어플(앱) To doist,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동시 사용

반응형

오늘은 할일 목록 앱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기존에는 구글의 Keep과 구글 캘런더를 동시에 사용을 했지만, 이제 부터 todoist 이거 하나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다음과 같은 조건의 맞는 서비스를 찾고 있다면 이만한 앱은 없습니다.

  1. 무료입니다.
  2.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섹션 구분 가능


할일 목록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개인/업무/기타 별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날짜별로만 정리가 되는 할일 목록은 많지만 이렇게 구분되는 앱은 잘 없습니다.


할일 목록 반복 가능

자주 반복하는 일은 입력란에 '매일' . '매주' ,'매년' 을 입력을 해주면 반복적으로 업무진행을 할 때 편리합니다. 꾸준히 반복적으로 해서 습관화 해야하는 일이 있거나, 업무 특성상 체크(확인)해야 하는 일이 많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프로젝트 기능


일정에 따라서 체크해야 일도 있지만, 프로젝트 단위로 해야 하는일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프로젝트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령 유럽 여행하기라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세부적으로 다음과 같은 과업이 필요 할 것입니다. 환전, 호텔예약, 유심신청등.... 이런 일례의 업무들을 우선순위별로 정리해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기능은 협업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나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활용

컴퓨터에서 실시간 동기화 되어, 컴퓨팅 작업이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크롬을 사용을 한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용하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doist

아이폰 : https://apps.apple.com/kr/app/id572688855


이 앱과 관련된 동영상 리뷰를 만들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